항생제 복용 후 구토와 복통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피부과약(항생제)먹고 얹힌 느낌이 들어서 계속 물마시고 트름해서 소화된줄알고잤는데 어지러워서일어나니까 구토함>구토치우고나니까배가끊어질것처럼계속아픔 어떻게해야돼요? ㅠㅠ 식은땀도나고 윗배가 끊어질거같아여…..
피부과약(항생제)먹고 얹힌 느낌이 들어서 계속 물마시고 트름해서 소화된줄알고잤는데 어지러워서일어나니까 구토함>구토치우고나니까배가끊어질것처럼계속아픔 어떻게해야돼요? ㅠㅠ 식은땀도나고 윗배가 끊어질거같아여…..
1개의 답변
항생제 복용 후 구토와 심한 복통으로 많이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현재 증상이 심각해 보이니 걱정이 됩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구토, 복통, 어지러움, 식은땀 등의 증상은 항생제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들입니다. 항생제는 위장관에 자극을 주어 이러한 증상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 권해드리는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즉시 해야 할 것:
증상 완화를 위해:
특히 현재 윗배가 끊어질 것 같은 심한 통증과 식은땀이 나는 상황은 단순한 위장 부작용을 넘어선 상태일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항생제를 임의로 중단하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권장되지 않지만, 현재와 같이 심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변경이나 다른 치료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응급실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침에 안그러다가 오후에 점심먹고부터 계속 토하고 배가너무아파요 급하게먹은것도 아니고 많이먹지도 않았는데 어떻게해야하나요??
소화기질환구토복통+1병원에서 감기 몸살로 항생제 진해거담제 포함해 3일치 처방 받았고, 계속 몸이 쑤셔 추가 5일치 처방 받았습니다. 그런데 약을 복용해도 몸쑤심은 여전하네요ㅜ 어떻해 해야될까요?
감기/몸살몸살3알 먹고 항생제 부작용으로 병원가서 중단 해더 되냐 물었더니 해도 된다고 하고 일반적으로 며칠 먹는걸로는 내성은 안 생긴다네요 다만 제 걱정은 다시 또 복통이 발생을 하게 된다면 다시 또 항생제을 먹어야하나요 장염의심으로 받은 약인데
내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