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에 밴드는 얼마나 붙여야 하나요?
계단 뛰기 중 발이 꼬여 넘어지면서 무릎과 팔뚝이 까진 상태라 급하게 소독 후 밴드 붙였는데 얼마나 붙여야하나요
계단 뛰기 중 발이 꼬여 넘어지면서 무릎과 팔뚝이 까진 상태라 급하게 소독 후 밴드 붙였는데 얼마나 붙여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계단에서 넘어져 다치셨군요. 빠른 응급처치를 하신 것은 잘하셨습니다.
상처에 붙인 밴드는 일반적으로 24-48시간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치유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원칙을 따르시면 됩니다:
초기 1-2일: 출혈이 멈추고 상처가 안정될 때까지 밴드로 보호합니다. 이 시기에는 감염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3일 이후: 상처에서 진물이 나지 않고 딱지가 형성되기 시작하면, 밴드를 제거하고 공기에 노출시켜 자연 치유를 돕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옷에 쓸리거나 외부 오염물질에 노출될 위험이 있다면 계속 보호해주세요.
밴드 교체 시기:
상처 부위가 통풍이 잘 되도록 하루에 몇 시간씩은 밴드를 제거하여 환기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상처가 붓거나 빨갛게 되거나 고름이 나온다면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병원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런 상처에는 무슨 밴드를 붙혀야하나요

칼 상처에 어떤 밴드 붙여야 하나요 저는 아니고 동생이 어제 자해를 했어요 소독은 했고 피는 멎었는데 1. 연고를 발라야 한다면 어떤 걸 발라야 하나요 2. 어떤 종류의 밴드를 붙여야 하나요

상처에 밴드를 안 붙였는데 꼭 붙여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