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구리 통증은 내과와 정형외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구토나 메스꺼움은 없는데 옆구리가 아프고 숨크게숴면 오릉쪽 옆에서뒷구리가아파 내과를 가야하는지 정형외과를가야하는지 모르겟어
구토나 메스꺼움은 없는데 옆구리가 아프고 숨크게숴면 오릉쪽 옆에서뒷구리가아파 내과를 가야하는지 정형외과를가야하는지 모르겟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옆구리 통증과 숨을 크게 쉴 때 오른쪽 옆구리에서 뒤쪽으로 통증이 있으신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옆구리 통증은 여러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어요. 숨을 크게 쉴 때 통증이 심해지는 증상은 근육 문제나 늑간신경 관련 통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내부 장기(간, 쓸개, 신장 등)의 문제로도 나타날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이런 경우 우선 정형외과를 방문하여 근골격계 문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숨을 쉴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늑간신경통이나 근육 문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만약 정형외과에서 특별한 이상 소견이 없다면, 소화기내과를 방문하여 내부 장기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옆구리 통증은 간이나 담낭 문제와 연관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침을 심하게 한 후 오른쪽갈비뼈가 갑자기 근육통처럼 아프다가 내과병원에서 소염진통제먹고 조금 나아지다가 조금 강해졌다가 이제는 왼쪽 갈비뼈도 아프기시작했어요 다시 병원을 방문해야할것같은데 내과로 가야할지 정형외과로 가야할지 의문입니다. 기침은 이제 젖어들었고 기침을 할때 엄청 아팠는데 이제는 기침을 해도 안아프지만 갈비뼈 통증이 아직 그대로 남아 있어서 큰 동작하거나 숨을 깊이 쉴때 막힌듯한 통증이 있고 누르면 아파요

정형외과에서 비모보정 500/20mg 엑소닌정,안토원캡슐 처방 받았는데 약먹고 1시간뒤에 설사를 했는데 내과를 가야 할까요? 아님 처방 해주셨던 정형외과선생님 한테 가야할까요?

어제 자고 일어나자마자 갑자기 왼쪽 등 부분이 결리는걸 느꼈고 몸통전체를 좌우로 틀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있었습니다. (일어서서 걷는데는 지장 없으나 누워있거나 몸통 비틀기, 바른자세로 앉아있으면 통증 느껴짐)좀 지나면 괜찮아질 것 같아 병원은 안갔고 잠에 들었는데 누워있으니 통증때문에 얼마 못자고 깼습니다. 누워있으면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느껴지고 앉아있으면 몸통을 틀지 않는 이상 괜찮습니다. 왼쪽 등이 아픈 줄 알았는데 현재는 옆구리가 훨씬 통증이 심해 등이 아픈건 못느낄 정도입니다. 오늘 병원 가보려는데 정형외과에서 진료 받아보고 호전이 없으면 내과를 가는게 맞는걸까요? 어느 병원으로 가야될지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