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외반증이 무거운 물건 들면 생기나요?
무지외반증은 너무무거운 들면 발병하나요
무지외반증은 너무무거운 들면 발병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지외반증은 주로 발의 구조적 문제나 신발 착용과 관련이 있는 질환입니다.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두 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도하게 휘고, 엄지발가락과 관절을 이루는 중족골은 반대로 안쪽으로 치우치는 변형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무지외반증의 주요 원인은 평발, 넓적한 발, 과도하게 유연한 발 등의 선천적인 요인이나 하이힐을 자주 신는 등의 후천적인 요인입니다. 또한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여 발의 불균형이 생기는 경우에도 무지외반증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드는 것 자체가 직접적으로 무지외반증을 유발한다는 명확한 연관성은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무지외반증은 주로 발가락과 발의 구조적 변형에 의한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발가락이나 발에 통증이나 변형이 있다면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약간 엄지발가락이 휜 것 같은데 무지외반증일까요...? 통증은 없고 빨갛게 부어오르지도 않아서 애매하네요..

무지외반증이 있는데 많이 걸어다녀서 통증이 있어요 ㅠㅠ 각도가 심한편인가요..?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걸을때마다 발가락이 너무 아파서 참다참다 2월6일날 정형외과를 가서 엑스레이를 찍고 진료를 봤더니 발가락 골절이라고 하더라구요 근데 골절같지는 않은데 골절이라해서 반깁스를 하고 다녔는데 아직까지 통증이 있어 발목아대로 버티는 중입니다 근데 발가락 발등쪽 통증이라 아대가 따로 없어서 발목아대로 아랫쪽으로 쪼이게 해서 약간 잡아주는 식으로 하고있는데 우연히 네이버 검색하다 보디 무지 외반증 사진이랑 비슷해서 올립니다 심할경우 수술까지 한다고 하는데 약국에서 발가락 교정기로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