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나정 복용 중 탈모 원인이 무엇인가요?
모바나정0.2 현재 7개월 복용 중인데 한동안 안빠지던데 요며칠간 머리카락이 또 빠지기 시작합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눈에 띄게 보이네요 이유가 있을까요.
모바나정0.2 현재 7개월 복용 중인데 한동안 안빠지던데 요며칠간 머리카락이 또 빠지기 시작합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눈에 띄게 보이네요 이유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간 꾸준히 복용하시던 중 다시 탈모가 시작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모바나정(두타스테리드) 복용 중 일시적으로 탈모가 다시 나타나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머리카락은 자연적인 성장 주기를 가지고 있어 특정 시기에 더 많이 빠질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를 복용하더라도 이러한 자연스러운 주기적 변화는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최근 스트레스가 증가했거나, 수면 패턴의 변화, 영양 상태, 계절적 요인, 호르몬 변화 등도 일시적인 탈모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치료제의 효과는 개인차가 있으며, 치료 과정에서 일시적인 변화가 나타나는 것은 드물지 않습니다. 현재 많은 양은 아니라고 하시니 심각한 상황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탈모가 증가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현재 치료 중인 병원을 방문하여 두피 상태를 확인하고 약물 복용에 대해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료진이 현재 상황을 정확히 평가하고 필요시 치료 방향을 조정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성병 때문에 바이독시정 네소나정 메로겔을 복용 중입니다 울렁거림과 어지러움과 구토를 하거나 구역질이 납니다 하루종일 울렁거리는 상태인데 왜 그런가요

현재 탈모 치료를 위해, 중증 고혈압 치료제인 현대 미녹시딜 1/4정, 마이녹실 S캡슐을 매일 복용 중에 있는데요. 원래 복용하고 있던 피임약 (센스데이) 을 먹고 있는데, 부정출혈이 계속 생겨서 산부인과 병원에 가봤더니 명확하게 이유를 알 수 없다고만 하셔서요. 혹시 아래 성분들의 약을 같이 먹으면 안되는 걸까요? - 미녹시딜(USP) 5mg 1/4정 - 데소게스트렐(EP) 0.15mg - 에티닐에스트라디올(EP) 0.02mp 도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플루코나정 먹는 동안 민들레즙 먹어도 되나요? 아니면 약 다 먹고 먹어야되나요? 휴약기 어느정도 두고 먹는게 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