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자라는 머리카락은 원래 얇은가요?
이OO • 2025.10.05
새로 자라는 머리카락은 원래 얇나요?
탈모
새로 자라는 머리카락은 원래 얇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로 자라나는 머리카락은 일반적으로 기존 모발보다 가늘고 얇은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모발의 성장 주기 중 초기 단계(성장기 초기)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모발이 성장하고 성숙해짐에 따라 점차 굵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지속적으로 새로 자라는 머리카락이 비정상적으로 가늘다면 영양 부족,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등의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탈모가 진행 중일 경우에도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머리카락의 상태가 지속적으로 걱정되신다면,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전문적인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카락은 원래 얇았습니다

남성호르몬 분비가 활발하면 수염이 빨리자라고 오히려 머리카락은 더 빠지고 얇아진다는게 사실인가요?

탈모 때문에 머리카락을 심게 되면 그 심은 머리카락은 길게 자라는 게 맞죠? 혹시 심은 마리카락이 빠지면 다시 또 심어야 하나요? 아니면 심은 머리카락이 빠지면 또 새로운 마리카락이 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