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아기 우유에 설탕 타도 되나요?
돌 아기인데 우유를 너무 거부해서 혹시 유기농 갈색설탕 커피숟가락으로 한숟가락만 우유에 타서 줘도될까요?
돌 아기인데 우유를 너무 거부해서 혹시 유기농 갈색설탕 커피숟가락으로 한숟가락만 우유에 타서 줘도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돌 아기가 우유를 거부해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돌 아기에게는 설탕을 우유에 타서 주시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유기농 갈색설탕이라고 해도 마찬가지입니다. 2세 미만의 아기에게는 첨가당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을 타서 주면 단맛에 익숙해져서 나중에 단맛이 없는 음식들을 더욱 거부할 수 있고, 충치 위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우유를 거부하는 아기를 위한 다른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유가 아니어도 치즈나 요거트를 통해 필요한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아기가 계속 우유를 거부한다면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개별적인 조언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3개월아기 인데요. ㅇ여기서 물어봐도 되는지 모르겠는데.. 분유랑 우유랑합쳐서 600이넘으면 안되는거죠?

돌되자마자 분유끊고 우유주고있습니다. 늦게일어나는 아기라 후기이유식(진밥) 2번먹고요 우유는 점심쯤 간식으로주고 밤에 자기전에 한번더주는데 우유총량이 200정도입니다..최대로먹은겁니다 주변얘기들어보면 400~500은먹어야된다는데 이게 꼭 필수인건지 아님..아기한테 맞춰서주면되는건지 궁금합니다

11개월아기 이제 곧 돌인데 24개월까지 먹는 유아식으로 바꾸려고 하는데요 지인들은 돌 지나고 우유로 먹이던데 우유로만 먹여도 되나요? 유아식이 좋을지 우유가 좋을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