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수술후 비골이 붙지않은 상태에서 점프나 달리기할때 비골쪽이 아픈데 이유가 무엇인지?
정형외과 수술후 비골이 붙지않은 상태에서 점프나 달리기할때 비골쪽이 아픈데 이유가 무엇인지
정형외과 수술후 비골이 붙지않은 상태에서 점프나 달리기할때 비골쪽이 아픈데 이유가 무엇인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정형외과 수술 후 비골이 완전히 붙지 않은 상태에서 점프나 달리기를 할 때 비골 쪽에 통증이 발생하는 것은 뼈가 아직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뼈가 완전히 붙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뼈와 주변 조직에 추가적인 스트레스가 가해져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불안정한 뼈에서는 추가적인 손상이나 합병증이 발생할 위험도 있습니다. 따라서, 뼈가 완전히 치유될 때까지는 무리한 운동을 피해야 하며, 담당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재활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계속된다면, 정형외과를 다시 방문하여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진료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왼쪽 발목 비골 골절 비수술이고 5개월차인데 축구나 달리기 언제 가능할까요?

비골 골절 수술 후 8주차이고, 수술한 병원에서 혼자 재활하기 어려우면 물리치료랑 도수치료 받는게 좋다고했습니다. 수술한 병원은 도수치료 예약이 2주 뒤에나 가능해서 집 근처 정형외과(주변에 재활의학과 병원이 없어요)에 내원했는데 여기선 선생님이 아직 도수치료할때가 아니라고 신장분사치료랑 레이저치료만 해주신다고합니다. 그럼 보통 언제쯤 도수치료받고 재활할 수 있나요? 발목 가동성이 너무 안나와서 고민입니다..

1주일 전에 복사를 포함한 비골의 골절로 관혈적 정복 및 내고정술을 받았습니다. 다리를 내리면 너무 무겁고 통증이 강해져서 수술부위 때문인 줄 알았는데 붕대를 들춰보니 이렇게 탱탱 부어 있습니다. 1)가까운 정형외과를 가야 할까요? 2)냉찜질/온찜질 중 무엇을 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