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절수술후 1달됐는데 엉덩이쪽이 아파서 정형외과 물리치료 받아도 괜찮을까요?
중절수술후 1달됐는데 엉덩이쪽이 아파서 정형외과가서 물리치료 받으려는데 받아도 상관없나요
중절수술후 1달됐는데 엉덩이쪽이 아파서 정형외과가서 물리치료 받으려는데 받아도 상관없나요
중절수술 후 한 달이 지났다면, 일반적으로는 물리치료를 받는 데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엉덩이 통증이 수술과 관련이 있는지, 다른 원인이 있는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물리치료를 받기 전에 먼저 담당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여 통증의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사의 조언을 듣고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할 것입니다. 또한, 중절수술 후에는 충분한 회복 기간이 필요하며, 4~8주 가량 휴식기를 가지는 것이 좋다고 권장되고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에는 무리한 운동이나 활동을 피하고, 몸의 회복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통증이나 다른 증상이 지속되거나, 발열, 출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의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골절 수술 후 재활을 할 시기인데, 재활의학과 말고 정형외과 물리치료실에 가면 재활운동도 해주나요? 동네에 재활의학과가 없어서요..
대학 병원에서 골절 수술 후 이제 재활을 해야하는데 근처 정형외과 물리치료실을 다녀도 되나요? 재활의학과 선생님이 계시는 곳으로 가야되나요?
손목이 꺾인상태로 살짝 눌려서 불편했었는데 며칠 지나도 불편한 느낌이 계속 남아있어서 병원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골절은 없었고 물리치료를 했는데 부항전기 물리치료?? 를 했는데 강도가 좀 강해서 손이 자동으로 움직여지고 손목이 자동으로 꺾이고 그랬는데 물리치료하고나니 손목이 더 아픈거같은데 원래 이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