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 다리에서 이상한 느낌, 잠에 들기 어려워요?
자기 전에 다리에서 이상한 느낌이 들어 잠에 들기 어렵습니다.
자기 전에 다리에서 이상한 느낌이 들어 잠에 들기 어렵습니다.
자기 전에 다리에서 불편한 감각이 느껴지고 잠에 들기 어려운 증상은 하지불안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어요. 하지불안증후군은 누워 있거나 앉아 있는 등 휴식 중에 다리에 근질거리는 이상 감각과 초조함이 느껴지고 다리를 움직이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 질환입니다. 이로 인해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죠.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신경과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활 습관의 변화나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일 최소 30분-60분 정도 다리를 엉덩이 높이보다는 위로 올려서 피로를 풀어주고, 꽉 조이는 옷이나 신발은 착용하지 않도록 하며, 혈액 순환을 위해 종아리부터 발목, 발등, 발가락까지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 줄이기 등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중간에 오줌이 마려운 느낌 때문에 자꾸 낍니다. 2주 정도 그런 것 같고, 일어나면 발기되어 있고, 소변을 보면 발기가 풀립니다. 심하게 스트레스입니다. 자기 전 소변도 보는데 왜 그러는 걸까요? 그리고 자기 전 가슴 두근거림이 느껴져서 잠에 들기 쉽지 않습니다. 제가 잠을 무조건 7시간 이상 자야 몸 컨디션이 나오는 사람인데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1시간 전쯤부터 두통이 좀 심하게 오고, 목이 어제부터 잠에 들기 어려울정도로 칼칼하고,다리에 근육통이 오고, 38도 이상의 열이 나는데 무슨 병인지 추측이라도 가능할까요?
정신과에서 처방받은 환인그란닥신정,베넥사엑스알서방정캡슐 75, 트리티코정 50, 트리티코정 25 을 자기 전에 복용하고 자고 있습니다. 자기 전 약을 먹지 않으면 잠에 들기 어렵고 두통이 심한 증상이 있습니다 현재 해외에서 새벽 2시 비행기 탑승하여 5시간 비행 예정입니다. 비행기안에서 약을 먹는 편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