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복용중입니다.
약 계열은 정확하게 알고있지는 못합니다.. 프로페시아 쪽인거 같긴한데 약먹고 음주가 가능할까요? 그리구 탈모가 아니라 단순 숱이 없는건데 머리가 자라는 등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약 계열은 정확하게 알고있지는 못합니다.. 프로페시아 쪽인거 같긴한데 약먹고 음주가 가능할까요? 그리구 탈모가 아니라 단순 숱이 없는건데 머리가 자라는 등의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프로페시아는 간에서 대사가 이루어지고 술도 간에서 대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프로페시아와 술을 동시에 먹게 되면 당연히 간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때문에 약 복용을 하시면서 술은 드시지 않는게 좋으나 정말 부득히 하게 음주를 해야하는 날이 있다면 프로페시아를 아침 일찍 먹는 것이 권장된다고 해요. 또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리드)의 부작용으로 성욕감퇴가 가장 대표적인데다 알코올도 성욕감퇴나 남성적인 차원에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음주나 흡연을 줄이는 것이 탈모 증상을 억제하고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또한 약물 복용으로 인한 효과는 최소 6개월 가량 복용을 지속한 뒤에 평가할 수 있다고 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트리니티내과 원장 김택수입니다. 프로페시아가 술로 인해 몸에 큰 영향을 주는 약은 아닙니다. 프로페시아는 모근을 만드는 약이 아니므로, 단순히 숱 즉 모근이 적은 사람이라면 프로페시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비대면 진료 신청하시면 자세한 상담이 (필요시 처방도)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 224 (이촌동, 리버뷰맨션)
현 나이 안49세 세아이의 가장입니다. 건설관련 단종회사의 현장책임자로 있었으나, 경기불황 및 안전사고로 법적인 책임등등해서 부서폐쇄되고 전 잔여공사 마무리완료후 8월에 권고사직 처리되어 실업급여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아이의 학비와 넉넉치않은 형편에 턱없이 부족한 경제력입니다 우연히 12월 지인을통해 1월부터 지인회사에 입사하기로 되어있고 그전보다 조건도 업그레이드 도었습니다 그러나 휴직중 공황이라는 질병에 걸려 현재치료중입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우울증과 무기력이 밀려와 아무것도 하기싫어지고 양치조차 하루한번 잠사기전에만 합니다 이직회사 가날은 얼마남지 앓았는데 너무 무섭고 긴장되고 두렵습니다 과연잘할수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공황장애로 6개월전 퇴직하여 치료 받아왔습니다 이직을 하였는데 5일차 되었어요 스트레스를 엄청받는데 쉬는게 맞을까요?아님계속 다니는게 맞을까요?
ADHD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인데 여러 부서와 함께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대화에 집중하기가 어렵고 일을 자꾸 미루는 경우가 많구요 일을 다 끝내지 못하고 다른 일을 시작하는 경우가 다반사에요. 어떻게 뭘 해야할지 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