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열날 때 선풍기 사용해도 되나요?
7개월 아기 39.7도라서 옷 다벗기고 미온수 마사지 중 입니다 혹시 선풍기 틀어도되나요?
7개월 아기 39.7도라서 옷 다벗기고 미온수 마사지 중 입니다 혹시 선풍기 틀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개월 아기가 39.7도의 고열로 많이 힘들어하시겠어요. 질문자님의 걱정이 크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고열일 때 선풍기 사용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선풍기 바람을 아기에게 직접 쐬는 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급격한 체온 변화를 일으킬 수 있고, 특히 7개월 아기는 체온 조절 능력이 아직 미숙하기 때문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이 하고 계신 방법들이 적절합니다:
만약 선풍기를 사용하신다면, 아기에게 직접 바람이 가지 않도록 방향을 조절하여 실내 공기 순환 정도로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9.7도는 상당히 높은 열이므로 해열제 복용과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시고, 열이 지속되거나 아기 상태가 나아지지 않으면 소아과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기가 어린이집에서 열이 38.5도까지 올라서 해열제 먹이고 병원가서 약 처방받고 열이 내려서 컨디션이 좋았는데 다시 열이 올라서 해열제를 먹이고 재우려고 하는데 선풍기를 틀고 자는거 괜찮을까요?이마에 열패치를 붙이고 옷은 여름옷으로 입혀놓긴 했는데 선풍기를 틀고 자도 되나해서 문의 드립니다.

제가 두피열이 많아서 머리 식히는 용도로 선풍기를 거의 달고 사는데 혹시 적당한 세기의 선풍기 바람이라도 두피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나요? 선풍기바람이 머리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해야하나요?

자기전애 선풍기 바람 쌜때마다 목이 건조해서 껐는데도 건조함이 유지되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