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영양제 복용이 간에 무리일까요?
20살 여대생인데 영양제를 너무 많이 먹나 싶어서요. 우선 종합비타민먹고 비타민 c, 오메가 3, 유산균, 바이오틴, 글루타치온을 더 먹고 있어요. 간에 무리 아닌가요...?
20살 여대생인데 영양제를 너무 많이 먹나 싶어서요. 우선 종합비타민먹고 비타민 c, 오메가 3, 유산균, 바이오틴, 글루타치온을 더 먹고 있어요. 간에 무리 아닌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영양제 복용에 대한 걱정이 이해됩니다.
영양제를 여러 종류 복용하고 계시지만, 각 제품의 권장 복용량을 지켜서 섭취하신다면 간에 큰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과도한 복용'을 피하는 것입니다.
종합비타민, 비타민 C, 오메가 3, 유산균, 바이오틴, 글루타치온 모두 적정량으로 복용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영양소들입니다. 다만 각 제품에 동봉된 안내서에 명시된 복용법과 용량을 정확히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영양제 복용으로 인한 간 부담이 계속 걱정되신다면, 영양제 복용 시간을 분산하여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도 고려해보세요. 또한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간 기능을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여 평소 영양제랑 피임약이랑 아토목세틴을 복용하고 있어 간에 무리가 좀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간에 무리가 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증상은 어떤게 있나요? 그리고 이런 경우 도움이 되는 간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한가지 문의 드립니다 ㆍ영앙제를 장기간복용하면 간에 무리가 간다는 말을 들었는데요 ㆍ어떤비타민 영양제를 오래복용하면 안됩니까? 구체적으로 ᆢ사람마다 체질에 따라 다를 수 있겠지만은요 보편적으로으로요

밀크씨슬이 자궁에 안좋을수있다고해서 실리마린 없는 영양제 찾고있는데 어떤게 있을까요 술 자주 마셔서 걱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