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등 저림과 통증 원인과 대처법은?
왼손등에 중지와 약지 사이 부분(손목으로부터는 2cm정도 위)에 저리고 눌렀을 때 통증이 있는데 병명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요
왼손등에 중지와 약지 사이 부분(손목으로부터는 2cm정도 위)에 저리고 눌렀을 때 통증이 있는데 병명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등에 저림과 통증이 있어서 많이 불편하셨겠네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손등의 중지와 약지 사이 부분은 골간근의 한 부위로, 손가락을 벌리는 역할을 하는 근육입니다. 이 부위에 나타나는 증상의 원인으로는 몇 가지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들:
집에서 할 수 있는 대처법:
다만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저린 증상이 더 자주 나타나거나, 특정 손가락의 감각이 무뎌진 느낌이 든다면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까 무거운 걸 좀 많이 들었는데 자려고 하니까 손등이 저려요 양손 다요... 너무 많이 움직여서 그런 걸까요?????

사이다를 마신 후에 손등이 저린데 왜 그러는 걸까요?ㅠㅠ

15일 전 쯤에 과한 음주 후 벽을 주먹으로 쳤습니다. 외관상처만 있었고 뼈 통증은 없었습니다. 그러고 3일 후 골프를 쳤고 또 4일 후 배드민턴을 쳤습니다. 배드민턴을 치면서부터 수근골쪽 통증이 나타났어요 움직이는건 잘 움직이는데 통증이 느껴집니다. 골절이면 못 움직일텐데 움직여지는걸 보니 금이간건지 궁금합니다. 눌러도 아프고 특정 움직임을 했을 때나 두번째 손가락이나 엄지손가락으로 어떠한 물체를 꾹 누르면 아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