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불안감,강박감 속 울렁거림 약물 처방은?
긴장감,불안감,강박감으로인한 속 울렁거림은 무슨 약을 먹어야하나요?
긴장감,불안감,강박감으로인한 속 울렁거림은 무슨 약을 먹어야하나요?
긴장감, 불안감, 강박감으로 인한 속 울렁거림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항불안제나 항우울제와 같은 약물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벤조다이아제핀계 약물이나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SSRI)가 사용될 수 있어요. 하지만 약물 치료는 개인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받고 의사의 처방을 통해 적절한 약물과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와의 면담을 통해 상의해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긴장감+불안감때문에 위경련오거나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배탈이 나가지고 메녹틸40 자나팜50 처방받아서 먹는데요 어느순간부터 한번에 2번용량 먹어야지만 효과가있는데 내성이 생긴듯한데 이것들보다 효과 좋은게 뭐가있을까요? 불안정한거랑,긴장감없애는거랑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약이랑 변비에 좋은약 추천해주세요.
최근에 이직하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퇴사했는데요 퇴사하면 좋아질 줄 알았는데 일하면서 느꼈던 증상들이 사라지지않습니다 갑자기 아무일도 없는데 엄청 긴장되고 불안감을 느끼고 긴장이되면서 가슴을 조이는 느낌도 나고 약간 그 느낌이 울화가 치밀어 오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러면서 속이 울렁거렸다 괜찮아집니다 잠도 아예 못자는건 아닌데 정말 작은소리에도 쉽게 잠에서 깨고 깊은 숙면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주변에서 공황장애 같다고 하는데 그게 맞나요?
10년전쯤 학업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었고 당시 우울증과 틱장애 진단을 받았었습니다. 이후 약물 치료를 통해 호전되었다가 치료를 받지 못해 같은 증상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추가적으로 지나친 긴장감과 어깨, 목 부위등의 근육이 심하게 수축되면서 하루 종일 피로감을 갖고 있습니다. (유일하게 누워서 자려고 하면 긴장이 상당히 줄어듭니다.)불안감은 아니고 긴장을 지나치게 하는 이런 경우 어떤 방향으로 치료를 받아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