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숨이 안 쉬어지면 응급상황인가요?
저희 엄마가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숨이 잘 안쉬어 진대요ㅠㅠ 응급상황인가요?ㅠㅠ 무서워요ㅠㅠ
저희 엄마가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숨이 잘 안쉬어 진대요ㅠㅠ 응급상황인가요?ㅠㅠ 무서워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머니의 상황이 걱정되어 무서우실 것 같습니다.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호흡곤란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일부는 응급상황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호흡곤란의 원인으로는 폐색전증, 폐렴, 마취 후유증, 복부 팽만으로 인한 횡격막 압박, 통증으로 인한 얕은 호흡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의료진에게 알려야 합니다:
현재 어머니가 입원 중이시라면 즉시 담당 의료진이나 간호사에게 호흡곤란 증상을 알리시기 바랍니다. 병원에서는 산소포화도 측정, 흉부 X-ray, 혈액검사 등을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호흡곤란은 시간이 지나면서 호전되는 경우도 있지만, 심각한 합병증의 신호일 수도 있으므로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진에게 즉시 상황을 알리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소 알러지,천식이 있는데 지금 알러지 시작되면서 숨이 잘 안쉬어져요 근처 응급실은 걸어서 2시간 이상 걸려서 가기가 힘들어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반듯하게 누웠을때 숨이 잘 안쉬어지고 머리를 조금더 올려도 숨이 잘안쉬어집니다... 어떻게 해야 될까요????

비염 때문에 비중격 만곡증 수술 및 하비갑개 절제술 등등 했는데 수술 후 1주일 째 숨이 안쉬어져요 ㅠㅠ 코 안에 뭔가 꽉 막혀서 안쉬어지는데 코 풀지도 말라고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