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수술 후 기침 시 통증이 심각한가요?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기침할때 수술부위가 너무아파요. 심각한건가요
자궁경부암 개복수술후에 입원했는데, 기침할때 수술부위가 너무아파요. 심각한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개복수술 후 기침할 때 수술 부위가 아픈 것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수술 후 기침으로 인한 수술 부위 통증은 일시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기침을 할 때는 복부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수술 부위에 자극이 될 수 있어 통증이 발생할 수 있거든요.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지는 경우에는 수술 부위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수술 후에는 부종, 통증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계속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담당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입원 중이시니 간호사나 담당 의사에게 통증의 정도와 양상을 자세히 말씀드리시기 바랍니다. 수술 부위에 자극이 가해지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필요하다면 적절한 진통제 복용이나 기침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의료진과 상의해보세요.
빠른 회복을 위해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고, 불편한 증상이 있으시면 언제든 의료진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병원에 다녀온 후 오히려 더 마음이 복잡해서 의뢰합니다.ㅠ 농양 수술(거의 3달전) 후 분비물은 없지만 통증이 좀 있어서, 수술한 병원에 갔더니 촉진+초음파 검사하시고 "다 나았다?" 하시더라고요. 흠 다음날에도 여전히 통증이 신경쓰여서 좀 서울에 있는 큰 병원에 찾아갔습니다. 촉진+초음파 하시더니 "치상선 아래쪽으로 치루가 있네"라고 하시네요..ㅠ 근데 수술말씀은 없으시고, "항생제 좀 먹어보고 다시 진료 보자" 하시네요. (표정이 좀 어두워보이신...?) 치루라는 말에 경황이 없어서 물어볼 것도 못 물어보고 멍하니 나왔네요.. 휘유~ 현재 제 상태는 여전히 분비물은 없고 붓기도 없지만, 욱씬거리거나 따가운 통증은 좀 있습니다. 의사님께서 오라고 한 날짜는 아직 멀었고.. 기다리는 시간은 참 더디고 무겁네요.. 남들처럼 그냥 빨리 수술하면 좋을텐데 기다리는 시간이 참.. ㅎㅎ 질문의 요지는 다름아니고 위 상황으로 추측하시건대.. 제 치루 상태가 많이 심각하려나요.. (물

작년에 반응성 염증세포변화잇다고해서 인유두종검사 해서 16번 나왓고 이번년도 자궁경부암 검사해서 비정형상피세포이상 나와서 너무 무서운데 심각한가요?

자궁경부암 검사를 했는데 반응성 소견 및 감염성질환이라고 판정을 받았는데 혹시 심각한거 인가요?제가 전에 헤르페스 진단을 받은적이 있는데 심각하지 않다고 하셨고 약 먹으니 일주일 안에 바로 완치 되었는데 관련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