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끊고 5개월, 살이 빠지는 것이 맞을까요?
20년 넘게 술을 먹다가 끊은지 5개월정도 됐는데 이럴경우 살이 빠지는게 맞는건지, 찌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저 같은 경우 몸무계 변화는 거의 없는데 보는사람들 마다 살이 많이 빠졌다고 하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20년 넘게 술을 먹다가 끊은지 5개월정도 됐는데 이럴경우 살이 빠지는게 맞는건지, 찌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저 같은 경우 몸무계 변화는 거의 없는데 보는사람들 마다 살이 많이 빠졌다고 하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술을 끊으신 지 5개월이 되셨다고 하셨네요. 술을 끊으면 체중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술은 고칼로리 음료이기 때문에 술을 끊으면 자연스럽게 칼로리 섭취가 줄어들고, 술을 마실 때 함께 섭취하게 되는 안주나 간식으로 인한 추가적인 칼로리 섭취도 감소하게 됩니다. 몸무게 변화가 거의 없음에도 주변 사람들이 살이 빠졌다고 느끼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술을 끊으면서 얼굴이나 복부의 부기가 빠지면서 외관상으로 더 날씬해 보일 수 있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게 되면 체지방이 줄어들고 근육량이 늘어나는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체중 변화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체성분 분석을 통해 체지방률과 근육량을 체크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면서 꾸준히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를 하신다면 긍정적인 변화가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나 체중 감소가 지속되고 건강에 이상을 느끼신다면 내과 등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년 안에 기존 체중의 5% 이상이 줄어들었다면 갑상선기능항진증, 당뇨, 흡수장애 등의 의학적 원인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삭센다를 5개월정도 맞았는데 약효가 떨어진건 아닌 것 같지만 살을 많이 빼서 몸도 적응하고 아직 비만임에도 살이 한달에 1키로 빠지는 수준이라 약값도 부담되고해서 삭센다를 끊을려고합니다. 그런데 바로 중단하면 식욕폭발할까봐 걱정돼서 용량을 점점 줄여야되나 찾아보니 삭센다는 스테로이드가 아니라서 바로 중단해도 된다더라구요. 사실인가요? 그리고 만약 삭센다를 중단하고 식욕이 당기면 이틀에 한번 맞는다던지 하는 식으로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삭센다를 6월 12일부터 맞았었는데 오늘 (7월 06일) 검진을 받았거든요?? 근데 혈압이 너무 높게 나왔다고 해서 이게 주사 때문에 그런건가... 싶어서요. 140/100 이더라구요. 주사를 끊어야 할까요??? 삭센다 맞으면서 술도 거의 끊고 몸무게도 5.5 키로 빠지고 체지방도 줄어들어서 나름 만족하고 있었는데... 혈압을 양 팔을 다 해봐도 140/100이라니 ㅜㅠ 너무 높게 니와서 삭센다를 끊아야 할까요?
유전형 탈모로 정수리,가르마 탈모입니다. 피나 복용 3개월 정도 했다가 3개월 끊고 다시 3개월째 먹고 있는 24살 입니다. 다시 먹은 이후로 머리카락이 잘 안빠지다가 요새 갑자기 머리가 많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짧은머리도 많이 빠지고 성욕이 또 왕성해지는게 느껴지는거 보아하니 약효가 듣지 않는거 같은데 약을 두타계열로 바꿔야 할까요? 그리고 미녹시딜 바르는것도 같이 하면 좋을까요? 상태가 지금 심각한 정도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