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무릎 관절염 초기증세, 예방을 위한 영양제 추천은?
오른쪽무릎이 쪼그려앉으면 불편함을 느끼고 수작업으로 20kg정도의박스를 이동하는 일을 하고나면 주먹을 쥘때 양손다 뻑뻑함을 느끼 네요! 정형외과 가서 엑스레이 촬영해봣는데 관절염초기 증세 라고 하는데 더 나빠지지않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추천영양제 같은게 있을까요?
오른쪽무릎이 쪼그려앉으면 불편함을 느끼고 수작업으로 20kg정도의박스를 이동하는 일을 하고나면 주먹을 쥘때 양손다 뻑뻑함을 느끼 네요! 정형외과 가서 엑스레이 촬영해봣는데 관절염초기 증세 라고 하는데 더 나빠지지않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추천영양제 같은게 있을까요?
관절염 초기 증세에 대한 관리와 예방을 위해 몇 가지 방법과 영양제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체중 관리를 통해 무릎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통해 관절을 보호할 수 있으며,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 같은 저충격 운동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따뜻한 찜질을 통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로는 MSM, 콜라겐, 글루코사민, 비타민 D, 칼슘 등이 있습니다. MSM은 연골을 구성하는 콜라겐을 만드는 성분으로 염증을 조절하는 효과도 있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콜라겐과 글루코사민은 연골의 구성 성분으로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비타민 D와 칼슘은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수적이며,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영양제 복용과 함께 체중 감량, 바른 자세,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관절염 예방,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쪼그려 앉는 자세, 무릎을 꿇고 앉는 자세 등 관절에 무리를 주는 자세를 피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영양제에 의존하기보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주 3회 30분 이상 운동 등 생활습관을 개선해주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평소 복용하는 약이 있거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 같은 영양제를 복용해도 그 효능과 부작용이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개인의 상태에 따라 복용하면 좋은 영양제의 종류와 양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정확한 것은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맞는 영양제를 선택하고,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관절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무릎퇴행성 관절염 초기라 물리치료랑 병원에서 처방해주는 약을 먹고 상태가 많이 호전되었는데.. 퇴행성 관절염에 효과 있는 영양제 몇개만 추천해 주세요
관절염 약에 BCM-95 같은 개량커큐민이 좋다고 들어서요. 영양제 추천 부탁드릴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올해들어서 2달에 1번꼴로 인후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혹시 몰라서 그때마다 진단키트로 검사해보지만 다행히 코로나는 음성이 나옵니다. 그런데 약국에서 약을 사서 복용하면 차도가 거의 없고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고 처방받은 약을 복용해야지 비로소 차도가 생깁니다. 그래서 평상시에 목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데, 인후통 예방에 효과있는 영양제가 무엇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