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완골 골절 후 통증이 심해지는 이유는?
상완골골절 비수수후 3주차입니다 보조기를 착용하고 있는데. 처음보다 골절부위가 더 아프네요 잘못된 자세로 계속 있어서 그런가 걱정이 됩니다 아니면 나아가는 과정인지요
상완골골절 비수수후 3주차입니다 보조기를 착용하고 있는데. 처음보다 골절부위가 더 아프네요 잘못된 자세로 계속 있어서 그런가 걱정이 됩니다 아니면 나아가는 과정인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완골 골절 후 3주차에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골절 회복 과정에서 통증이 변화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부종이나 충격으로 인한 통증이 있다가, 회복이 진행되면서 골절 부위에서 뼈가 재생성되는 과정에서 통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로 계속 있는 것도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입니다. 보조기를 착용하고 있더라도 부적절한 자세는 골절 부위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가능한 의사가 권장한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초기에 진통제 효과로 통증을 덜 느꼈다가, 약효가 줄어들면서 통증을 더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골절 부위가 제대로 회복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통증과 함께 부종이 심해지거나, 열감, 피부색 변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1월 달에 상완골 간부 골절로 플레이트 고정술 받고 오늘부터 재활을 시작했는데요. 팔 전체적으로 멍이 들었는데 원래 그런가요?

상완골 전방활주인데 치료법과 헬스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상완골 전방활주는 무슨 운동 스트레칭을 해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