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용 중인 약 부작용으로 속쓰림과 설사가 생길 수 있나요?

고OO • 2025.10.24

방광염이랑 생리가 오래해서 지혈제를 받아서 먹었는데 멀미하듯이 속이 아픈데 설사도 좀 하구요 약 부작용일수도 있나요? 복용하는 약은 파비스세퍼클러캡슐, 록소진정,자틸렌정, 도란사민컵셀 입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이 복용 중인 약물로 인해 속쓰림과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비스세퍼클러캡슐은 항생제로, 방광염 치료에 사용되는데 항생제는 흔히 설사와 같은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록소진정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도 속쓰림, 구역감, 복통 등의 위장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방광염 치료의 핵심이므로 가능하면 처방된 기간 동안 복용을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불편함이 크다면 처방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변경이나 위장 보호제 추가 처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약을 처방받은 의료기관을 재방문하여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