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멍이 생겼는데 괜찮나요?

이OO • 2026.10.16

마운자로 5펜 정도 맞았습니다. 그리고 6펜째일 때 평소와 똑같이 놨는데 주사 부위와 주사부위 아래로 멍이 들었습니다. 문제가 없는걸까요? 기분 탓인지 마운자로 효과도 떨어진 느낌이 듭니다.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마운자로 주사 후 멍이 생겨서 걱정되실 것 같아요. 주사 부위에 멍이 드는 것은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반응이니, 이에 대해 먼저 설명드리고 효과 저하 느낌에 대해서도 안내해 드릴게요.

    주사 부위 멍, 왜 생기나요

    주사를 놓을 때 바늘이 피부 아래 작은 혈관을 자극하거나 미세하게 손상시키면서 피가 피부 아래로 스며들어 멍처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에는 평소와 같은 방식으로 주사했는데도 멍이 생겼다고 하셨는데, 이는 주사 각도나 부위의 혈관 분포가 조금 달랐거나, 주사 후 지혈이 충분하지 않았던 영향일 수 있습니다.

    마운자로의 허가사항에서도 주사 부위 반응이 보고된 바 있으며, 홍반이나 가려움증이 가장 흔한 증상이고 대부분 경증에서 중등증 수준으로 나타난다고 되어 있습니다. 멍이나 피하출혈도 이런 주사 부위 반응의 범주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멍이 생겼을 때는 다음과 같은 점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멍 부위가 점점 커지거나 단단하게 뭉치는지
    • 눌렀을 때 통증이 심해지는지
    • 열감이나 붉어짐, 부기가 동반되는지
    • 고름 등 분비물이 나오는지

    이런 증상이 없다면 대부분 1~2주 내에 자연스럽게 옅어지면서 사라지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증상이 심해지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확인받아 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효과가 떨어진 느낌이 드는 이유

    멍이 생긴 것과 체감 효과가 줄어든 느낌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체중 감량 효과는 시간이 지나면서 체중 감소 속도가 둔화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경과이며, 이는 몸이 변화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또한 식사량, 활동량, 스트레스, 수면 등 여러 생활 요인에 따라 체감이 달라질 수 있어 특정 회차에서 효과가 떨어졌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혹시 멍이 든 부위에 주사 흡수가 제대로 되지 않았을까 걱정되신다면, 다음 투여부터는 주사 부위를 조금씩 바꿔가며 멍이 든 자리는 피하고, 주사 후 알코올 솜 등으로 몇 분간 꾹 눌러 충분히 지혈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