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과 강박증 진단 후 갑자기 울렁거리고 토할 것 같은데 왜 그럴까요?
저는 병원에서 우울증과 강박증을 진단 받은 상태입니다 한동안 괜찮았는데 어제 언니한테 혼난 뒤로 갑자기 제 자신이 싫고 울렁거리면서 토할 것 같아요 왜 이러는 걸까요?
저는 병원에서 우울증과 강박증을 진단 받은 상태입니다 한동안 괜찮았는데 어제 언니한테 혼난 뒤로 갑자기 제 자신이 싫고 울렁거리면서 토할 것 같아요 왜 이러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우울증과 강박증 진단을 받으신 상태에서 갑작스럽게 울렁거림과 구토감을 느끼는 것은 스트레스나 감정적인 충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언니에게 혼난 경험이 스트레스를 유발하여 신체적인 반응으로 나타난 것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적인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울증 증상이 심해지면 외출을 꺼리게 되고, 식욕이 저하되며, 구토나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방금 누워서 핸드폰을 하고 있는데 머리가 엄청 아프고 속도 울렁거리고 토할것 같고 그런 느낌이 드는데 왜그런가요? 좀 무기력 하기로 합니다
아침에 밥을 먹고 앉아있는데 (배부르게 먹진 않았습니다)갑자기 토할거같은 느낌이 들고 갑자기 헛구역질이 나오고 토는 안나왔는데 왜이러죠ㅠㅠ
우울증과 공황을 진단받았아요 힘이 없고 아무것도 하고싶지않고 우울한 건 사실이지만 우울증이라는 게 믿기지않아요 우울증까진 아닌 것 같은데.. 부교감신경이 떨어져있던데 그게 우울증이라고도 볼 수 있나요..? 진단 받은 병을 받아드리기 쉽지않고 자꾸 받아드리랴하니까 더 그렇게 되는 것같아요 이럴땐 어떡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