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은 그냥 두는 게 좋은가요, 밀어넣는 게 좋은가요?
박OO • 2026.04.25
자꾸 튀어나오는 치핵을 그냥 두는게 낫나요 계속 밀어넣는게 낫나요?
치루치질
자꾸 튀어나오는 치핵을 그냥 두는게 낫나요 계속 밀어넣는게 낫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이 자꾸 튀어나와 불편하시겠네요.
튀어나온 치핵은 손을 깨끗이 씻고 부드럽게 밀어넣어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하면 불편함이 줄어들 수 있어요.
다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치핵 관리에 도움이 되는 방법으로는 따뜻한 물(약 39도)로 하루 2회 정도 10분간 좌욕을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또한 섬유질 섭취를 늘리고 충분한 수분을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톱 젤네일을 하고 있다가 부러져서 피도 살짝났는데ㅠㅠ 이걸 지우고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기르는게 좋을까요? 병원에 가야될까요?

아이가 경련후 잠이들었는데 2시간 이상 자고있습니다 깨우지않고 그냥 두는게 좋을까요?

어제 자기전에 눈이 건조할때 인공눈물을 안넣어서 그런지 오늘 인공눈물을 넣을때마다 아픈부분이 있는데 인공눈물을 계속 넣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