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긴장으로 정신의학과 방문 고민 중, 멍때리는 것과 연관 있을까?
시험볼 때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어서 정신의학과 방문을 고려중인데 혹시 이게 말하다가 멍때리는거랑도 연관이 있을 수 있나요?
시험볼 때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있어서 정신의학과 방문을 고려중인데 혹시 이게 말하다가 멍때리는거랑도 연관이 있을 수 있나요?
시험을 볼 때 과도한 긴장감을 느끼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일반적인 현상이에요. 이러한 긴장감은 집중력 저하나 멍때림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죠. 만약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불안 장애나 심리적인 긴장감으로 인한 문제를 다루며, 불안 관리나 긴장 완화에 대한 다양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험 긴장과 멍때림 증상이 연관이 있을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상담과 치료를 받기 위해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자주 멍을 때리는데 멍을 때리는게 그냥 멍때리는게 아니고 상대방과 대화 중에 갑자기 멍을 때린다거나 그런 식으로 의도치 않게 갑자기 멍을 때리게되고 멍때리는게 사라진 후에는 무슨 대화중이었는지 기억을 잘 못해요 그래서 저를 처음 본 사람들은 자기를 무시한다고 오해하기도 해서 많은 불편함을 겪었어요 혹시 이 증상으로 정신의학과 방문해도 될까요? 정신의학과가 아니라면 무슨 병원을 가는게 좋나요?
머리가 돌 같은 단단한 느낌의 긴장성 두통에 몇년 째 시달리다가 몇달 전부터 우울과 불안이 와서 정신과약을 처방 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몇달 정도 정신과 약을 먹으며 집에 쳐박혀서 하루종일 멍 때리며 궁상과 잡생각만 하고 지냈는데 어느순간부터 멍이 계속 때려지고 바보가 된 느낌이 나고 머리에 힘이 없고 정신줄이 툭툭 떨어지는 느낌과 정신이 스멀스멀 빠져나가는 느낌이 듭니다. 정신의학적으로 머리에 힘이 없고 정신줄이 툭툭 떨어지는 느낌과 정신이 스멀스멀 빠져나가고 있는 느낌이 정신적인 병인가요? 아니면 긴장성 두통 때문에 이런 느낌이 나는건지 아니면 신경을 너무 많이써서 신경성으로 나는 느낌인지 궁금합니다.
긴장 및 불안 때문에 정신의학과 방문하면 무조건 약물치료를 받나요? 아니면 그냥 약만 처방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