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 드레싱 방법이 적절한가요?
11바늘 꼬맨 상처 3일 뒤에 실밥 풀러 갑니다 소독 집에서 하려고 하는데 포비돈 스틱->사라나 크림->메디폼 두꺼운거->붕대 감기 이렇게 드레싱해도 될까요?
11바늘 꼬맨 상처 3일 뒤에 실밥 풀러 갑니다 소독 집에서 하려고 하는데 포비돈 스틱->사라나 크림->메디폼 두꺼운거->붕대 감기 이렇게 드레싱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11바늘이나 되는 큰 상처를 관리하시느라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계획하신 드레싱 방법은 전반적으로 적절합니다.
제시해주신 드레싱 순서를 살펴보면:
포비돈 스틱으로 소독 -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포비돈은 효과적인 소독제로 상처 부위의 세균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라나 크림 적용 - 상처 치유에 도움이 되는 연고를 바르는 것은 좋습니다.
메디폼 적용 - 습윤밴드인 메디폼은 상처에서 나오는 진물을 흡수하고 적절한 습도를 유지해 상처 치유를 돕습니다. 두꺼운 것을 선택하신 것도 좋습니다.
붕대로 고정 - 메디폼이 떨어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을 말씀드릴게요:
실밥 제거 전까지 이런 방식으로 관리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현재 상처에 맞는 자가드레싱방법이 궁금합니다! 빨간 상처가 2주전 사진이고 그 옆사진이 오늘 찍은겁니다

넘어졌는데 괜찮겠지 하다가 이렇게 되었어요 직업 특성상 병원에 갈 시간이 안나서 혹시 집에서 소독.드레싱하는 방법을 알려주실수있을까요? 현재는 후시딘만 바르고있습니다.

넘어진 상처로 삼일동안 정형외과에서 매일 드레싱을 받다 오늘은 휴무일이라 스스로 하려고 합니다. 계속 진물이 나오는 상태입니다. 거즈, 빨간약, 마데케어 연고가 있는 상태인데 빨간약에 거즈만 붙여 치료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