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가 다이어트 중 체중 증가에 영향을 주나요?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 받으면 살이 쪄요?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 받으면 살이 쪄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는 다이어트 중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우리 몸에서는 코르티솔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혈당을 올리고 지방 축적을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 중 스트레스를 받으면 다음과 같은 이유로 체중 증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중에는 스트레스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명상이나 심호흡과 같은 이완 기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 이후 부정출혈이 있어서 생리 예정일 지나고 임테기를 써봤는데 음성이 나왔습니다. 5일 간격으로 총 3번 했는데 전부 다 음성이 나왔는데 아직 생리를 하지 않습니다. 어릴때 생리가 불규칙했기도 했고 이번달에 스트레스 받을 큰 일도 많았고 배도 조금 아팠습니다 또 체중도 5kg정도 늘었는데 이것 때문에 생리를 안하는 걸까요...? 임테기는 설명대로 다 했습니다

현제 데스벤라팍신 200, 아라피프라졸 2먹는데 가족들로부터 얼굴이 부었다는 소리를 들었어요. 혹시 이 중에 체중 증가에 영향을 주는 약품이 있었을까요?

제가 정신과에서 에이자트씨알정25mg, 인데놀정10mg를 하루한번 6개월넘게 복용중인데요. 살이 많이 쪄서요. 혹시 이 약이 단순히 증상이 완화돼서 식욕이 증가돼서 많이 찐건지(밥을 많이 먹긴 했습니다) 아니면 약 자체가 호르몬이 변화돼서 평소처럼 먹어도 살이 찌는건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