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라이트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있나요?
블루라이트가 그렇게 피부에 안좋다던데 30년을 모르고 살았어요ㅜㅜ 집에서 일하는 사람이고 집이니까 방에서 암막커튼 치고 살아서 선크림은 외출할때만 반드시 발랐거든요 최근에 핸드폰 아이패드 다 차단 필름 붙였는데 컴퓨터도 붙여야겠죠 컴퓨터도 하는 시간이 많아요...
블루라이트가 그렇게 피부에 안좋다던데 30년을 모르고 살았어요ㅜㅜ 집에서 일하는 사람이고 집이니까 방에서 암막커튼 치고 살아서 선크림은 외출할때만 반드시 발랐거든요 최근에 핸드폰 아이패드 다 차단 필름 붙였는데 컴퓨터도 붙여야겠죠 컴퓨터도 하는 시간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실제로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에 장기간 노출되면 활성산소를 생성하여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색소침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 장벽 기능을 약화시켜 민감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처럼 컴퓨터 사용 시간이 많다면, 컴퓨터 화면에도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부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미 핸드폰과 아이패드에 차단 필름을 붙이신 것은 좋은 선택입니다.
추가적으로 실내에서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블루라이트는 자외선과 달리 창문을 통과할 수 있고, 실내 조명에서도 방출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컴퓨터 앞에서 오래 일하신다면 더욱 중요합니다.
피부 보호를 위해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수면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공부하느라 스탠드 빛이나 모니터을 오랫동안 눈에 쬐여야 해서 그런지 공부한지 8-9시간만 되도 눈이 시려서 앞이 뿌옇게 변합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끼면 이 같은 현상이 좀 덜해질까요?
중학생 때부터 느꼈던 문제인데, 영화를 앞자리에서 보면 눈이 아픈? 눈의 압이 올라가는 느낌과 함께 두통이 생기고, 메스꺼움이 생깁니다. 뒷자리에서 보더라도 화면 밝기가 밝고 화려한?(자주 번쩍번쩍하는) 영화라면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구요. 컴퓨터로 게임을 하다보면 남들처럼 오래 하지 않아도 쉽게 눈이 아파지고, 두통으로 연결되고, 속이 안좋아지는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또, 가끔 핸드폰을 오래 하면 똑같은 증상이 나타나는데 핸드폰 화면을 약간 노랗게 해주는? 기능을 켜고 밝기를 낮추면 증상이 조금은 완화되더라구요. 핸드폰을 하다가 다시 증상이 생겨서 확인해보면 화면을 노랗게 해주는 기능이 꺼져있을정도로 예민함이 스스로 느껴집니다. 최근엔 일주일정도 하루 종일 태블릿으로 업무를 하다보니 증상이 심해져서 퇴근하고도 컨디션이 안좋고, 밥도 잘 못먹고 몸에 힘도 없습니다. 위와 상관없이 평소 컨디션이 안좋은날은 백색등 조명만 봐도 증상이 나타나요. 왜이럴까요.
uv,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 실제로 시력이나 안구보호에 도움이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