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문을 열고 햇빛을 쬐면 비타민D가 흡수되나요?
김OO • 2026.02.09
비타민d가안맞아서 햇빛으로 흡수하려하는데 집에서창문열고 앉져서 햇빛받으면 비타민d가흡슈될까요?
영양제
비타민d가안맞아서 햇빛으로 흡수하려하는데 집에서창문열고 앉져서 햇빛받으면 비타민d가흡슈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비타민 D 흡수에 대한 고민이 이해됩니다.
안타깝게도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햇빛으로는 비타민 D가 효과적으로 합성되지 않습니다. 창문 유리는 비타민 D 합성에 필요한 자외선 B(UVB)를 대부분 차단하기 때문입니다.
비타민 D를 효과적으로 합성하기 위해서는:
만약 야외 활동이 어렵다면,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연어, 고등어, 참치, 계란 노른자 등)을 섭취하거나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비타민 D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집안 창문안에서 햇빛을 쐬도 멜라토닌이 흡수되나요?

자외선 지수가 낮아도 햇빛을 쬐면 수면에 도움이되나요? 겨울날에는 어떻게 햇빛을 쬐야할까요

최근 밖에서 햇빛을 쬐면 등이 간질간질하게 따가운데 이거 습진인가요? 등은 외관상으로는 평소랑 다른게 없습니다 실내로 돌아오면 괜찮아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