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레놀 과다 복용 후 피토함, 응급실 필요할까?

노OO • 2026.05.04

제 형이 오늘 타이레놀을 8알 이상 먹고 토했는데 피가 나왔어요. 그때로 부터 4시간 지났는데 응급실 가야 할까요? 부모님이 병원까지 데려다 줄 상황이 안되서 먼 병원 까지 혼자 걸어 가고 있어요. 병원, 응급실 안가면 사망 확률이 올라가요? 소화기간에서 출혈이 있고 토할때 피가 나오는데요.

복통구토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형분이 타이레놀을 8알 이상 복용하고 토혈까지 하신 상황이라니 정말 걱정이 많이 되실 것 같습니다.

    타이레놀 과다복용은 심각한 간독성을 일으킬 수 있으며, 토혈은 위장관 출혈을 의미하는 응급상황입니다. 이 두 가지가 함께 나타난 상황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즉시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

    타이레놀 과다복용 시:

    • 간세포 손상이 진행될 수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위험해집니다
    • 해독제(아세틸시스테인) 투여가 가능한 시간이 제한적입니다
    • 조기 치료가 예후에 매우 중요합니다

    토혈의 경우:

    • 위장관 출혈로 인한 쇼크 위험이 있습니다
    • 출혈량과 출혈 부위 확인이 필요합니다
    • 지혈 치료가 시급할 수 있습니다

    혼자 걸어가시는 것보다는 119에 신고하여 응급차를 이용하시거나, 택시를 이용해서라도 가장 가까운 응급실로 즉시 가시기 바랍니다. 시간이 지체될수록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으므로 지금 당장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