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사용 중 우울감에 트립토판 복용이 도움될까요?

최OO • 2025.09.04

위고비 맞고 우울감이 좀 느껴집니다. 평소 불안 강박으로 약을 아주 작은 용량으로 먹고 있어요. 트립토판 때문이라는데 약으로 좀 챙겨먹으면 좀 나을까요?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위고비 사용 후 느끼시는 우울감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세마글루티드)는 드문 부작용으로 우울감이나 우울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현재 불안 강박으로 약을 복용 중이신 상황에서 트립토판을 추가로 복용하는 것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현재 복용 중인 약물이 세로토닌에 영향을 미치는 약물(SSRI 계열 등)이라면, 트립토판과 함께 복용 시 과도한 세로토닌 활성으로 인한 세로토닌 증후군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이는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위고비로 인한 우울감이 지속된다면, 트립토판 보충보다는 위고비 용량 조절이나 중단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더 적절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불안 강박 약물과 위고비, 그리고 트립토판 간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전문의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