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월 아기 갑상선 기능저하 증상은 어떻게 되나요?
4개월 아기 갑상선 기능저하 시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4개월 아기 갑상선 기능저하 시 증상이 어떻게 되나요?
4개월 아기에서 갑상선 기능저하증, 즉 선천성 갑상선 기능저하증의 증상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황달이 오래 지속되는 것을 들 수 있으며, 식욕이 부진하고 체중 증가 속도가 느린 것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와 저체온증, 활동량의 감소, 울음소리가 약하고 쉰 목소리, 얼굴이 부어 보이는 현상, 피부가 건조하고 차가운 느낌, 그리고 근육 긴장도가 낮아지는 것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아기의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소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의 체온이 낮다면 체온 보호에 신경써 주시고, 아기의 컨디션이 변화된 것 같다면 즉시 소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상선기능검사를 했는데 tsh가 4.850이 나와서 경계성에 걸쳐있는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는데 이상태도 갑상선기능저하증에 걸렸다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그리고 원인을 알고싶은데 이럴땐 어떤 검사를 받나요? 갑상선기능저하증의 대부분이 하시모토갑상선염이라는데 이거는 대부분 만성적이라고 들어서요 그리고 하시모토갑상선염의 증상은 뭔가요? 하시모토갑상선염에 걸리고 바로 갑상선기능저하증이 나타나는건 아니죠?
2달 전 피로, 체중증가 등 몇가지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증상이 있어서, 병원에서 갑상선 호르몬 혈액검사를 받아본 결과 t3와 t4수치가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의심되니 1-2개월 뒤 재검사 해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영양제를 챙겨먹으며 운동 등 2개월간 관리를 진행중이고 어제 다시 혈액검사를 받아본 결과 t3수치만 낮게 나왔다고 합니다. t3수치만 낮은 것은 갑상선 기능 저하는 아닌가요?? 당분간은 2-3개월 주기로 갑상선 호르몬 검사를 받아 수치를 지켜보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2021년 건강검진때에도 무증상갑상선기능저하증이 의심된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관리하면 괜찮아질까 하고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2023년도 건강검진때에는 TSH 4.71 / free T4 는 1.36 정도가 나와서 저번 검진때보다는 좋아진 수치이나 여전히 무증상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고 재검 받아보라고 하샸는데... 1. 이게 약을 복용해야 할 정도의 수치인지 2. 무증상 갑상선기능저하증이라 무엇인지 3. 갑상선 약은 중도에 끊으면 안된다고 하는데 그게 맞는지 4. 현재 수치로는 꾸준한 운동 식단 관리로 개선이 될 수 있는 부분인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