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윗부분 탈모는 어떤 유형인가요?
귀윗부분으로 탈모가 생겼는데 어떤탈모인가요?ㅜ
귀윗부분으로 탈모가 생겼는데 어떤탈모인가요?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귀 윗부분에 탈모가 생기셨다니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귀 윗부분에 발생하는 탈모는 주로 원형 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형 탈모는 두피에 경계가 명확한 1~5cm 직경의 원형 혹은 타원형 탈모반이 하나 혹은 여러 개 발생하는 것이 가장 흔한 형태입니다.
원형 탈모의 특징으로는 탈모반의 경계에 모발이 부러져 감탄 부호 모양이나 검은 점처럼 보이는 모발이 나타날 수 있으며, 탈모 부위에 약간의 가려움과 홍반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다만 사진만으로는 뿌리가 빠진 흔적인지 자라고 있는 것인지 정확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탈모 클리닉이나 피부과에서 현미경 카메라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대부분의 원형 탈모는 자연 회복되거나 치료에 잘 반응하며, 발생한 지 1년 미만에 한두 개의 원형 탈모반만 있는 경우 약 80%에서 자연회복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정확한 탈모 유형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은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8세 남자 몇일전부터 귀 윗부분이 부었는데 벌레에 물린줄알고 그냥 납뒀더니 가라앉지가 않아요 병원가봐야될까요?

몇일전부터 귀 윗부분이 굳은듯한 느낌이 들며 아픈데 문제가 있는걸까요?

명치 윗부분에 통증이 있습니다. 주로 명치 왼쪽 윗부분이 그렇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면 통증이 더해지고 손으로 압박시 일정수치까지는 통증이 커집니다. 추가로 등을 활처럼 재끼듯이 이완시 통증이 크게 완화 됩니다.해당 동작시에는 숨을 크게 들이마셔도 괜찮습니다. 해당 상황에서 내과,외과 둘중 어디를 방문하는게 맞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