깁스 후 통증 시 응급실 방문해도 되나요?
동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찍고 발목이 많이 부었다고 해서 깁스를 했는데 아파서 응급실 가도 되나요?
동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찍고 발목이 많이 부었다고 해서 깁스를 했는데 아파서 응급실 가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깁스 후 통증으로 인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네, 깁스를 한 후 통증이 심하다면 응급실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평가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깁스 후 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깁스가 너무 꽉 조여서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즉시 처치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종이 더 심해지면서 깁스 내부 압력이 증가하여 통증이 악화될 수도 있어요.
응급실에서는 깅스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깁스를 조정하거나 다시 시행할 수 있으며,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손가락이나 발가락의 색깔 변화, 감각 이상, 심한 통증 등이 있다면 더욱 빠른 의료진 상담이 필요해요.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응급실을 방문하여 전문 의료진의 진단과 처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3시간 전에 고환이랑 주변 복부 통증이 10분간 지속되다가 지금은 우측 고환 위에 혈관 있는 부분을 만져보면 진짜 아픈데 그냥 집 가도 되나요? 응급의사분은 고환 흔들어보시더니 괜찮다고 하시는데

보통 명치가 화끈거리고 통증이 있어서 응급실을 간다면 어떤처치를 해주시나요?

오늘 하루종일 몸살 기운처럼 몸이 무겁고 아팠는데 아까 오후부터는 소변볼때 통증이 엄청 심해지고 아랫배가 너무 아파요. 피가 뭍어나오지는 않는데 변기에서 벗어나면 잔뇨감이 너무 심해져요 ㅜ 제가 신우신염으로 2번 입원했었는데 더 심해지기 전에 응급실에 가도 될까요? 아랫배 통증과 소변볼때 통증이 너무 심해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