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염좌 후 발 뒤꿈치에 찌릿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 발목 염좌로 인해 발 뒤꿈치에 찌릿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염좌는 주변 조직과 신경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어요.
- 종아리 통증 없이 발뒤꿈치만 찌릿한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발목 염좌로 인한 신경 자극이나 다른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 아침에 부음이 없다고 해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찌릿한 증상이 있다면 주의가 필요해요.
- 가만히 있을 때 찌릿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스트레스나 다른 요인에 의한 신경계의 반응일 수 있습니다.
- 아킬레스건염이나 족저근막염이 아니더라도 찌릿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목의 다른 문제나 신경계 문제로 인한 통증일 수 있어요.
- 평발이나 과체중은 발에 가해지는 압력을 증가시켜 찌릿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과체중은 족저근막에 과도한 스트레스를 가해 발생할 수 있는 질환으로, 발바닥에 있는 근육들이나 족저근막에 문제가 생겨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화 되기 전에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재활의학과,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