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적 스트레스 후 변비 증상인가요?
3주째 식단 운동 잘해서 장활동이 원활하여 대변을 잘 누다가 이틀전부터 심리적으로 안좋은일 순간 겪었다가 해결됬는데 그때부터 똥도 잘못싸고 잠을 잘못자고 몸도 힘들고 그러는데 변비인가요?
3주째 식단 운동 잘해서 장활동이 원활하여 대변을 잘 누다가 이틀전부터 심리적으로 안좋은일 순간 겪었다가 해결됬는데 그때부터 똥도 잘못싸고 잠을 잘못자고 몸도 힘들고 그러는데 변비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문자님이 겪고 계신 증상은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변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트레스는 소화기계에 큰 영향을 미치며, 장의 운동성을 변화시켜 변비나 소화 불량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식단 관리와 운동을 통해 장 활동이 원활했다가 심리적으로 안 좋은 일을 겪은 후 증상이 나타났다는 점은 스트레스가 주요 원인임을 시사합니다. 스트레스는 장 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어 장 운동을 저하시키고, 이로 인해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시면 증상이 점차 개선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등학생인데 학교에서 수업듣다 과호흡 오면서 숨 차고 숨 막히고 머리 핑도는 느낌에 쓰러질거 같고 손이랑 온몸이 다 떨리면서 손 파래지고 눈물나고 미칠거 같은 상황이 매일 두세번씩 반복되는데 왜 이런거죠 사실 요즘 스트레스받는 일 많고 불안한 일이 너무 많아서 그런거 같긴 한데 진짜ㅜㅜ

저는 어렸을때부터 스트레스를 받아서 많이 울기도하고 참기도 하고 화나도 참거나 욕 한번도 하지 않고 힘들어도 웃어야하는 웃음가면을 쓰고 있었어요..그래서 죽음시도를 초1,초5,중1,중3,고1,고2,고3때 했어요..그래서 환청,환시,악몽,우울증,조울증,수면장애,공황장애가 원래 있었는데 올해들어서 더욱 더 심해졌어요..저는 그리고 저를 해치는 행동을 많이 했어요..그래서 저는 위로되는 노래나 동영상이나 슬픈 동영상을 보는데 다들 저 보고 왜 그런걸 보냐..보지마라..이러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가슴이 아프고 답답하고 숨도 막히는 느낌이 들고 맥박도 항상 빨리 뛰는데..이거 왜 이러는걸까요..?그리고 위로의 말 한마디랑 이걸 바꿀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지금 직장 나와서 일하고 있는데요 막 가슴이 두근두근 거리고 답답한 마음이 그리고 어지러운에 숨이 잘 쉬어져요 긴장도 되고요 아침에 약도 먹었는데도 그런네요 우황청심원도 먹었는데도 불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