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중 수술 기록지 감정이 가능한가요?

김OO • 2026.04.12

군시절 수술 의록 기록지를 감정해주실수있나요. 기본사항

디스크추간판탈출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1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군 복무 중 수술 기록지 감정에 관한 문의를 주셨네요.

    군 복무 중 받으신 수술 기록지는 군 의무기록의 일부로, 해당 기록에 대한 감정(의학적 평가)을 원하신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국군의무사령부나 해당 군병원에 의무기록 사본 발급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역 후에는 국방부 또는 병무청을 통해 본인의 군 의무기록을 열람하거나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기록을 확보하신 후에는 민간 의료기관의 전문의에게 해당 기록에 대한 소견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법적인 목적이나 보상 관련 문제라면 법원이 지정한 감정의나 보훈처 지정 의료기관을 통한 공식적인 감정 절차를 밟으실 수도 있습니다.

    군 의무기록은 법적으로 보존 기간이 있으니, 오래된 기록이라면 먼저 기록의 보존 여부부터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음식 섭취 시 목 아픔, 군복무 중 타이레놀 복용이 가능한가요?

    음식이나 침삼킬때 목이 아파요 헌데 군복무중으로 감기약을 살수없는 상황이라 타이레놀 먹어도 되는지요?

    감기/몸살

    인후통

    2023.09.29
  • 군복무 중 미주신경성 실신 후 현부심 가능성과 휴가 중 추가 검사 필요성

    군복무중 실신하여 1~2분간 쓰러져서 응급실 한번 다녀왔고 이번에 수도병원 외진가서 혈관미주신경성 실신이라고 소견서가 나왔습니다. 근데 그냥 무리하지 말고 검사도 음성이니까 생활하라 하더군요. 인터넷에서 찾아봤을땐 미주신경성 실신이면 현부심이 가능하다곤 했던것 같은데.. 입대전 사회에서도 급하게 일어나거나 순간 힘을 쓰면 자주 어지럽고 욱하긴 했었는데 실신은 입대후 처음해보긴 했습니다. 혹시 이걸로 현부심 신청은 쉽지 않겠죠 그리고 곧 휴가를 나가서 혹시 몰라 휴가때 집근처 큰병원에서 검사를 한번 더 해보기로 했는데 좋은 판단이겠죠?

    내과

    2024.11.01
  • 군 복무 중 허리 부상과 심리적 고통, 어떻게 극복할 수 있나요?

    군복무중인 21살 남성입니다. 훈련소에서 허리를 다치고 계속해서 병원만 다니다가 2달이 지난 이 시점에 자대를 받아서 군생활을 해야되는데, 아직도 완치된 게 아니라 또 입원치료를 받고 2~3개월은 무리한 운동이 안된답니다. 나는 군생활을 해야되는데, 자꾸 몸 때문에 이것도 저것도 안되고 부대 사람들 눈치도 너무 많이 보이고 잘해줘도 시간지나면 날 귀찮아하고 꾀병이라고 욕할 거 같고 사람이랑 같이 지내는 게 너무 힘듭니다. 2달이란 시간동안 치료받고 군생활 복귀하는 게 유일한 희망이라고 생각했는데, 또 다시 입원치료를 해야되고 또 다시 피해를 주고 눈치를 보며 살아가는 게 너무 괴롭습니다. 휴가를 나갔다와도 집에서도 계속 군대 걱정, 차라리 죽는 게 낫지 않을까, 언제까지 눈치만 보면서 피해주고 살아야되는지 너무 괴롭기만합니다. 또 다시 입원치료를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일같이 약도 많이 받았는데 그냥 한번에 다 먹고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고 자다가도 몇번씩이나 깹니다

    정신건강의학과

    공황장애

    불면증

    +7
    2025.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