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복무 중 수술 기록지 감정이 가능한가요?
군시절 수술 의록 기록지를 감정해주실수있나요. 기본사항
군시절 수술 의록 기록지를 감정해주실수있나요. 기본사항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군 복무 중 수술 기록지 감정에 관한 문의를 주셨네요.
군 복무 중 받으신 수술 기록지는 군 의무기록의 일부로, 해당 기록에 대한 감정(의학적 평가)을 원하신다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국군의무사령부나 해당 군병원에 의무기록 사본 발급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전역 후에는 국방부 또는 병무청을 통해 본인의 군 의무기록을 열람하거나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기록을 확보하신 후에는 민간 의료기관의 전문의에게 해당 기록에 대한 소견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법적인 목적이나 보상 관련 문제라면 법원이 지정한 감정의나 보훈처 지정 의료기관을 통한 공식적인 감정 절차를 밟으실 수도 있습니다.
군 의무기록은 법적으로 보존 기간이 있으니, 오래된 기록이라면 먼저 기록의 보존 여부부터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음식이나 침삼킬때 목이 아파요 헌데 군복무중으로 감기약을 살수없는 상황이라 타이레놀 먹어도 되는지요?

군복무중 실신하여 1~2분간 쓰러져서 응급실 한번 다녀왔고 이번에 수도병원 외진가서 혈관미주신경성 실신이라고 소견서가 나왔습니다. 근데 그냥 무리하지 말고 검사도 음성이니까 생활하라 하더군요. 인터넷에서 찾아봤을땐 미주신경성 실신이면 현부심이 가능하다곤 했던것 같은데.. 입대전 사회에서도 급하게 일어나거나 순간 힘을 쓰면 자주 어지럽고 욱하긴 했었는데 실신은 입대후 처음해보긴 했습니다. 혹시 이걸로 현부심 신청은 쉽지 않겠죠 그리고 곧 휴가를 나가서 혹시 몰라 휴가때 집근처 큰병원에서 검사를 한번 더 해보기로 했는데 좋은 판단이겠죠?

군복무중인 21살 남성입니다. 훈련소에서 허리를 다치고 계속해서 병원만 다니다가 2달이 지난 이 시점에 자대를 받아서 군생활을 해야되는데, 아직도 완치된 게 아니라 또 입원치료를 받고 2~3개월은 무리한 운동이 안된답니다. 나는 군생활을 해야되는데, 자꾸 몸 때문에 이것도 저것도 안되고 부대 사람들 눈치도 너무 많이 보이고 잘해줘도 시간지나면 날 귀찮아하고 꾀병이라고 욕할 거 같고 사람이랑 같이 지내는 게 너무 힘듭니다. 2달이란 시간동안 치료받고 군생활 복귀하는 게 유일한 희망이라고 생각했는데, 또 다시 입원치료를 해야되고 또 다시 피해를 주고 눈치를 보며 살아가는 게 너무 괴롭습니다. 휴가를 나갔다와도 집에서도 계속 군대 걱정, 차라리 죽는 게 낫지 않을까, 언제까지 눈치만 보면서 피해주고 살아야되는지 너무 괴롭기만합니다. 또 다시 입원치료를 해야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매일같이 약도 많이 받았는데 그냥 한번에 다 먹고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고 자다가도 몇번씩이나 깹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