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에 쥐가 났을 때 대처법은?

김OO • 2025.03.03

종아리에쥐는 몇번나서 발을몸쪽으로당기니점차없어졌는데 종아리옆쪽엔 처음 쥐가 났어요 어떻게풀어야할까요? 이유는뭘까요?

재활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재활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03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재활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종아리에 쥐가 나는 것은 근육 경련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도한 운동, 탈수, 전해질 불균형, 또는 근육 피로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옆쪽에 쥐가 났을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풀어보세요:

    1. 발을 몸 쪽으로 당기는 스트레칭을 계속해서 시도해 보세요. 종아리 근육을 부드럽게 늘려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쥐가 난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근육을 이완시켜 보세요.
    3. 따뜻한 수건이나 온찜질 팩을 사용하여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충분한 물을 마셔서 탈수를 예방하세요.
    5.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전해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다리에 쥐가 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갑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활동 등으로 인한 근육의 피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자주 발생한다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정형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재활의학과, 바로 진료받기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재활의학과 관련 질문

  • 60대 후반, 새벽에 종아리에 자주 나는 쥐가 왜 생기고 예방법은?

    새벽녁에 종아리에 쥐가자주 나는데 60대후반인데 너무 아프네요 왜그럴까요 예방 법좀 갈켜주세요

    통증

    근육통

    2024.05.12
  • 정자세로 잘 때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정자세로 잘 때 종아리에 쥐가 나요. 옆으로 누워 잘 때는 어떤 방향으로 돌아 자도 쥐가 나지 않는데 유독 정자세로 잘 때만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납니다. 그것도 유독 왼쪽 종아리만요.. 베개가 낮고 자꾸 위로 밀려나서 불편한 것과 연관이 있을까요?

    정형외과

    저림

    2023.11.29
  • 다리 종아리에 쥐 났을때 어떻게 하면 좋나요?

    자다가 체위를 바꾸려다 그랬는지 잘 모르겠지만 다리 종아리에 통증이 오면서 딱딱하게 변하려고 하더라구요 이게 쥐났다고 표현하는거죠? 왜 그런거고 어떻게하면 좀 예방할 수 있을까요

    통증

    근육통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