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말씀하신 상황에서 임신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보여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생리를 하지 않는 상황에서 성관계를 하셨다면, 사실 생리가 얼마나 밀릴 것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성관계 시점이 가임기일 가능성 등을 배제할 수는 없어요.
하지만 첫 번째 사정 후 시간이 3시간 이상 지났고, 두 번째 삽입 전에 제대로 콘돔을 착용하셨기 때문에 피임은 철저히 해주신 것으로 보입니다.
사정을 하신 것도 아니고, 콘돔을 질 내부에서 빼내는 과정에서 쿠퍼액이 질 내부로 유입됐을 가능성 등이 존재하긴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임신 가능성은 낮을 것 같아요.
질 내에 남았던 콘돔 안에서 흘러내린 정액이 있었다면 문제가 됐겠지만, 쿠퍼액이 약간 묻었을 수 있는 정도라면 임신될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이미 생리 자체가 밀렸기 때문에 7월의 가임기나 생리 예정일은 아예 알 수가 없어요.
즉 정확한 생리 주기와 배란일을 예측하기 어려운 거죠.
현재까지 생리가 시작되지 않은 점을 보면 주기 자체가 불규칙하거나 배란이 아예 없다가 이제 막 되는 경우일 수도 있는 등, 상태를 알기가 어렵답니다.
그렇다 보니 7월 9일부터 가임기로 예상하신 부분도 전혀 맞지 않을 수도 있어서요.
지금의 아랫배 통증이나 잦은 방귀, 속이 좋지 않고 쓰린 점 등은 위장염에 가까운 단순 소화기계 문제일 수도 있어 보여요.
따라서 우선 생리가 없는 상태에서 해볼 수 있는 건, 6월 28일로부터 14일 이상 지난 시점이기 때문에 임신 테스트기로 확인해 보시는 게 제일 좋겠습니다.
아침 첫 소변이 아니더라도 시간이 충분히 지났기에 검사 결과를 신뢰할 수 있어요.
만약 여기서 비임신 결과가 나온다면, 적어도 생리 불순이 있는 원인이 임신 때문은 아니다 보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시거나 산부인과에서 생리 유도 주사 등의 처치를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