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발목 부상으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질문에 대해 하나씩 답변 드리겠습니다.
-
발목 염좌, 아킬레스건염, 족저근막염은 적절한 치료와 재활을 통해 충분히 회복될 수 있는 질환입니다. 치료를 잘 받으시면 줄넘기를 평생 못하게 되는 일은 드뭅니다. 다만, 인대가 많이 찢어져있거나 염증이 심할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해 볼 수 있어요.
-
치료가 잘 이루어지고 회복이 된다면 줄넘기를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발 방지를 위해 충분한 회복 기간을 갖고, 재활 운동을 통해 발목의 강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기관에서 검사 상 현재 호전 중이라고 소견을 받으셨다면 물리치료를 지속하시면서 회복의 경과를 지켜보셔야해요.
-
20대 초반이라면 회복력이 좋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치료와 재활을 받으시면 완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꾸준한 관리가 중요합니다. 정해진 회복기간이 명시된 것은 아니지만, 적극적인 치료와 재활을 통해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
발뒤꿈치의 찌릿한 증상은 회복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물리치료를 잘 받으시면 점차 호전될 것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세요. 해당 부위는 체중을 부하하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서의 움직임으로 인해 통증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어요.
-
발목과 발뒤꿈치 재활운동은 회복에 큰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운동을 하시면 발목의 안정성과 강도가 향상되어 부상 재발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부위로의 무리한 움직임이나 활동은 피해주시고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되어요.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치료와 재활에 집중하시고, 필요시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