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부상 후 CT 촬영이 필요할까요?
계단에서 넘어찌면서 머리 정수리부분을 바닥에 박았는데 안구 출혈말고는 아무 증상이 없어요 안전상 병원에서 ct를 찍어보는게 좋을까요?

계단에서 넘어찌면서 머리 정수리부분을 바닥에 박았는데 안구 출혈말고는 아무 증상이 없어요 안전상 병원에서 ct를 찍어보는게 좋을까요?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해서 사망할수있나요?? 인터넷에보니 돌연사나 심정지 심근경색이 가능하다고 나와잇는데 맞는말인가요??? 자율신경실조증은 치료법이없나요??

다음달 말경 출산예정인 산모입니다. 지주막하낭종을 어렸을때 발견했고 몇년전 사이즈변화는 없다고하셨는데 자연분만시 영향 및 문제가없는지 영향이 있다하면 제왕절개 생각중입니다.

뇌혈관에 작은 꽈리가 있어요 두통만 계속심한데요 저번에 신경과 진료볼때 아직 위험한상태는 아닌데 신경외과도 봐야한다고하셔서 진료를 기다리는중이에요 근데 수술하자고할까봐 너무 무서워요 찾아보니까 후유증도 있는거같아서 걱정입니다

지금 허리 통증이 있음 좌측이 심함 갈비뼈 주위 허리도 아픔 좌측 엉치도 뻐근하고 아프고 사타구니 주위 근육도 누르면 아픔 삐끗한지 일주일정도 됬는데 3일정도 쉬고 운동을 계속 함 우측 십자인대 수술이력도 있음 2일3일 전쯤부터 수술부위도 아파서 힘이 더 실려서 그런가 잘 모르겠음 허리는 찌릿 뜨끔 하는 느낌이 남

최근 8개월 전부터 오른쪽 발 등 전체에 열감이 지속되고 있는데 운전을 하거나 사무실에 앉아 있으면 더 심해지는 경향을 보이는 거 같습니다. 병명이나 치료를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림프절 붓기 쉽게 빼는 법 알려주세요 그리고 목 움직이는 각도에 따라 림프절 붓기 크기가 다른거 처럼 느껴질 수도 있나요?

림프절이 한달전에도 좀 부어있었던 적이 있었는데 그때 2주정도 지나니까 조금씩 줄어들었는데 아예 없어진건 아니고요 엊그제부터 다래끼가 올리왔는데 오늘 림프절쪽을 확인해보니 한달전 그때처럼 똑같이 부어있길래 걱정되서 물어봐요 그때부터 지금까지 다른 증상이 있지는 않은데요 아프거나 그러지도 않아요 너무 걱정이 되는데 걱정 안해도 되겠죠?

림프절이 커지는 원인이 염증성이여도 크기가 좀 클수도 있나요?

림프절이 부은게 양성이 아니라 악성이면 다른 증상이 다는 아니여도 하나는 무조건 나타나나요?

한달전쯤에도 림프절이 부은적이 있었는데요 그때도 부은거 말고는 아무 증상이 없었거든요 한 2주?정도 지나니까 조금씩 작아지더라고요 아예 없어지진 않았는데 아까 방금 림프절 쪽을 만져봤는데 좀 커졌더라고요 예전에 커졌을 때랑 똑같은 크기로 커졌는데 누르면 아프진 않아요 근데 걱정이 좀 많이 되네요 혹시나 큰 병일까봐

3개월전에 미세내시경감압술로 요추3,4번 수술했습니다 그후 약을 복용중인데 지금은 통증은 거의 없고 약간의 다리절임 엉덩이 발목밑 감각둔하 발목밑으로 냉감이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 (저는 자녀입니다) 아버지 발목아래 발을 보니 좀 전체적으로 두발이 다 붓기가 있어 보였습니다 아침 리리카정 75 점심에 리리카정 20 저녁에 리리카정 150 그리고 아침점심저녁에 말초신경치료제 ,혈액순환제를 포함해서 드시고 계신데 발목 아래로 붓는게 아무래도 라리카정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통증이 거의 없으시니 약 용량을 조절해서 먹어도 될까요?

종아리 혈관이 심장뛰듯이 펄떡거리는 느낌 이 들어요

왼쪽엄지 발가락 아래 바늘로 콕콕찌르는 통증 왜그럴까요

왼쪽 엄지발가락 밑에가 바늘로 콕콕찌르는듯한 느낌종아리는 심장뛰듯이 혈관이 맥박처럼 뛰는 느낌 왜그런가요

작년 8월 요추추간판장애 진단 후 7개월째 앉지 못하고 있는 35세입니다. 하라는 신경차단술, 스테로이드, 침, 레이저, 체외충격파 다해봤으나 점점 교통시설 이용과 숙이는 동작이 힘들어집니다. 비슷한 치료와 약만 처방해줄뿐 병원을 세번 옮겼고 네번째 병원에서 치료중입니다. 1월말 MRI재확인 없이 기존CD로 퇴행성요추 디스크 변성및 쉬몰씨결절 퇴행성 경추디스크 변성 진단받았습니다. 주에 한번씩 프롤로주사를 맞았으나 최근 허리통증 부위가 위로 퍼졌고, 한주는 체외파충격치료, 한주는 프롤로주사로 다시 병행 하기로 하였습니다. 1. 착석시 허리 뜨거움, 입석시 꼬리뼈 찌르는통증 2. 옆으로 누울때 왼쪽만 골반 통증 3. 10분이상 보행시 다리 힘풀림 4. 양말신기 어려움 5. 발톱깎기 불가 6. 7개월째 5분이상 착석 불가 7. 장시간 입석생활로 무릎, 발목, 발톱 무리옴 8. 초기진단 이후 요추4-5번 부위에 껌딱지가 붙은듯한 당김 저는 어디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저는 현재 교통사고로 인한 척추 압박 골절로 타지역에 입원중입니다. 거주지까지 가려면 비행기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타지역이다보니 불편하기도 하고 비용도 많이 드는 상황이라 이동은 하고 싶으나 아무래도 최소 3주는 못 움직인다는 이야기를 들은 상황이라서요. 병원도 알아보고 고른 게 아니고 응급실 따라 오게 된 곳이라 좀 더 잘 알아보고 가고 싶기도 하고 그래서 이동을 하고 싶은데 그저 누워서 붙는 것만 기다리는 것이 최선일까요..?

자율신경기능장애 IKBKAP 또는 척수소뇌성 운동실조증 SCA 증상이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최근1년사이 두통이 심하며 순간적으로 열이 자주나고 어지럽습니다 또 손 과 발이 차가워지면서 통증 또는 저림현상이 자주 일어납니다 병원에서는 별다른 증상은 없다고하는데 저는 증상이 좀더 심해지는거같아 직접 찾아보았습니다 이럴경우 어느병원에서 어느 검사를 진행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14에 뒤통수가 4센치 정도 찢어져서 스테이플러 4개로 봉합해놨고 오늘 3/20 6일차입니다 스테이플러는 3/23에 빼기로 일단 일정 잡아놨는데 머리를 스테이플러 빼고 감는게 졓을까요? 소독은 3/17에 마지막으로 했는데 항번 더 하면 될까요?

제가 안쪽엘보 테니스 엘보에 돼지콜라겐주사 맞았는데 언제부터 씻을수있어요? 제가 어제 6시쯔엠맞고 다음날 아침 8시에 좀 씻긴했는데 괜찮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