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하수체 종양의 증상은 무엇인가요?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기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뇌하수체에 종양이 생기면 어떤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자다가 다리가 쥐나고 발가락이 경직되면서 쥐가나요 일하다가 힘이 풀려버리고 그러는데 저희 친할아버지랑 아빠가 하지정맥류가 있으셨는데 영향이 있을까요?

서울 모병원에서 약 3개월간 허리디스크 신경주사(스테로이드성) 10회을 맞았습니다. 부작용으로 얼굴이 부었는데 주사 중단한지도 3개월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턱라인과 볼 주변과 눈이 부어있습니다. 체중은 오히려 3kg 빠졌는데도 부어있습니다.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신경주사 맞을때마다 30 주세요 라고 말하는걸 들었는데 고용량인지도 궁금합니다. 이 얼굴 붓기가 고착화 되거나 영구화 될까 너무 걱정됩니다. 다시 정상으로 돌아갈수있을까요?

양쪽 손이 떨림이 많고 긴장하면 더욱 심해집니다.

이부프로펜을 400mg복용해도 두통이 안가라앉아서 2시간 후 200mg 추가 복용했고 1시간 뒤 이알펜8시간서방정(아세트아미 흰색 서방정 실온보관 프리나정(나프록센나트륨)_( 파랑색 정제 실온보관 비)에나폰정5밀리그램(아미트 파랑색 정제 가모틴정(모사프리드시트르산염 더 복용했어요. 속이 울렁거리는 느낌이며 머리도 계속 아파요 간에도 무리가 갔을텐데 더 할 수 있는 조치가 있을까요

이부프로펜을 총 600mg 복용해도 두통이 안가라앉아서 이알펜8시간서방정(아세트아미 흰색 서방정 실온보관 프리나정(나프록센나트륨)_( 파랑색 정제 실온보관 비)에나폰정5밀리그램(아미트 파랑색 정제 가모틴정(모사프리드시트르산염 더 복용했어요 괜찮나요?

• 진단/치료 올해 1월부터 불안장애 및 공황장애로 약 복용 중 공황발작 이후 건강에 대한 걱정(건강염려)이 증가한 상태 • 기존 건강 상태 혈압은 고혈압 전단계 수준 • 현재 증상 약 2주 전부터 팔, 다리, 등, 복부 쪽에 찌릿찌릿한 느낌 발생 지속적인 것이 아니라 간헐적으로 나타났다 사라짐 • 걱정되는 부분 이 증상이 정신적인 문제(불안, 공황)와 관련 있는지 건강염려로 인해 생기는 신체 증상인지 또는 실제 신체 질환 때문인지에 궁금 이 찌릿찌릿함이 원래 하루도빠딤없이 지속되는게 정상인지 알랴주세요

안녕하세요ㅠ 20살 여자인데요 삼주 전부터 왼쪽 머리만 머리 통수랑 옆쪽 정수리까지 자꾸 하루종일 찌릿거리고 1초만에 통증이 왔다가 사라져요 이제 찌릿한 통증이랑 둔한 통증이 같이 오고 엄청 아프다기보단 자주오고 찌릿거리니까 불편하고 스트레스 받아요.. 그냥 진통제도 안 받고 처음에 신경과 갔는데 엑스레이 초음파 찍더니 아무런 이상없다는듯 아무말도 안해주고 그냥 소염진통제랑 8시간 타이레널만 주셨어요 근데도 아주 지나서 안괜찮아져서 마취통증의학과 갔는데 2주 넘게나 됐냐면서 거북목 때문이라고 엑스레이 찍고 무슨 진단명은 말씀 안해주시고 똑같이 소염진통제랑 근육이완제 주셨어요 .. 근데 일도 효과가 없어요 .. 씨티도 고려되는데 씨티까지 찍어야할까요 너무 답답해서 밤에 울엇어요

카르바마제핀 200mg 20알 처방 원합니다. 1. 신촌세브란스 정ㅇㅇ교수님께 3차신경통 진단받고 카르바마제핀200mg씩 1일 2회 3년째 투약중 2. 외래진료 일자 변경으로 10일 정도 약이 떨어짐 (현재 예약일 4월9일) 3. 처방 가능할까요?

서있으면 다리로 피가 쏠린듯하고 힘빠짐 무릎위 허벅지 앞 근육이 아프고 묵직 만지면 근육이 아픔 허리도 뒤로하면 통증 특히 오른쪽허리 서있으면 힘빠지고 걸으면 괜찮아요 슬리퍼 신어요 평소 맨발

안녕하세요 저는 2000년8월 교통사고 우측두개골 함몰 현재도 보철이 있음 사고는 25년전이고 머리 엠알 찍은적이 없음 저는 2025년 5월 종합병원 상세불명뇌경색 진단에서 7월대학병원 재검사결과 저등급신경교종 의심 내부출혈병변 1;5센치 혈관기형 혈관막힘은 없다 지나간 뇌졸중같기도하다 8월 상급암센터대학병원 재검사 크기동일 추적 에필라탐정 복용 6개월간 아침저녁복용 후 2026년 2월 재검사 크기변화동일 약은 1개월 아침만 복용후 약 종료하고 2026년도 8월 마지막으로 검진차 머리 조영제엠알 찍기로함 현재 병은 공황장애 남성갱년기 당뇨 당화혈6.8 당뇨약 메가폴민 알서방정 수바스트 10mg복용 약 1년전부터 간혹 다리 힘빠짐. 양다리 서 있을때 힘이 쭉 빠진 느낌 걸을때무릎접힐것같은느낌이 있었음 그러다 괜찮고 또 반복 최근 시골집 허리 숙이고 쪼그려앉아서 일 마니하고 그후 또 양다리가 서 있으면 다리힘이쭉빠지고 앞다리 무릎 허벅지근육이 통증과 만지면 아픔

어제 오후 3시경 두꺼운 철제에 일어나면서 오른쪽 위 부분을 세게 박았습니다 오늘 오전에 병원에 가니 병원에선 제가 아픈 부분을 확인 하지 않으시고 CT,엑스레이 촬영을 했습니다. 결과에서는 문제가 없다 하셨지만 점점 통증이 가만히 있어도 아플만큼 지속 됩니다. 걱정이 되는데 병원에 한번 더 진료 받으러 가도 될까요?

철봉에 머리 좀 부딧혀는데 조금 아파써 그다음날 자고일어나니 속이 조금 안좋아 시간 지나니 괜찮아 뇌진탕 일까요? 구토 어지러움 두통 없어요

허리 디스크 터짐 병원에서 허리 디스크가 터졌고 의사는 수술 이야기를 하셨는데요. 일단 참아보려고 신경주사 허리에만 벌써 두번째 맞았는데요. 다리에 통증이 있습니다. 허리에 신경이 눌려서 그런걸까요? 병원에서는 큰 병원 가보라 하는데 수술 안하고 나을 방법이 있나요? 그리고 현재 ( 허리 디스크 터짐 ) 신경주사 허리에 두번이나 맞았는데 다리 한쪽은 게속 통증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게속 진행이 된다면 어떻게 되는건가요? 수술 안할경우

동생이 있는데 동생이 허리 시술도 했고 갑자기 아파서 병원을 가니 허리 디스크가 터졌다고 합니다. 의사 말로는 수술 해야 한다는데 동생은 참아보겠다 하고 큰 병원 가보겠다 하는데 이제는 한쪽 다리가 아프다고 합니다. 허리 디스크가 터져서 다리 통증이 생긴 걸까요? 허리는 신경주사 맞고 안아픈거 같은데 수술 안하고 나을 방법이 있나요?

어깨쪽? 쇄골이랑 팔뚝쪽이 자꾸 뻐근한 느낌이 들어요 어깨 뒤도 좀 아프고 힘이 빠지는건지는 모르겠어요... 루게릭증상일까요?

이 근전도 해석을 어떻게 보시나요? ICMG상지> NCS WNL EMG both ECRL polyphasic r/o both C6 radiculopathy, chronic (acute denervation -)

요추 3,4,5번 디스크와 천추 1번 디스크의 탈출 증상이 기존에 있었는데 어제 있던 농구시합에서 무리로 인해서 몸이 굽어서 펴지지 않고 허리 통증이 극심합니다. 걷는것도 어기적 어기적 걸어지고 굽은 등은 잘펴지 않고 펴면 통증이 심합니다. 침대에 누웠을때는 다리가 다 펴지지 않고 펴면 통증이 있습니다. 특히 기침 재채기를 할때 통증이 심하고 허리와 엉덩이 사이 등 척추 아래쪽 통증이 극심합니다. 통증은 찢어지는 듯한 통증과 찌릿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계속 뻐근한 느낌이 있습니다. 닥터나우 AI

요추 3,4,5번 디스크와 천추 1번 디스크의 탈출 증상이 기존에 있었는데 어제 있던 농구시합에서 무리로 인해서 몸이 굽어서 펴지지 않고 허리 통증이 극심합니다. 걷는것도 어기적 어기적 걸어지고 굽은 등은 잘펴지 않고 펴면 통증이 심합니다. 침대에 누웠을때는 다리가 다 펴지지 않고 펴면 통증이 있습니다. 특히 기침 재채기를 할때 통증이 심하고 허리와 엉덩이 사이 등 척추 아래쪽 통증이 극심합니다. 통증은 찢어지는 듯한 통증과 찌릿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또한 계속 뻐근한 느낌이 있습니다.

약 6시간 전에 플라잉 디스크에 오른쪽 목 (귀 밑과 어깨 사이)를 맞고 어지럼 증이 지속되다 4시간전 식사(라면)를 하고 지금 속이 안좋고 토할것 같은데 신경외과 진료를 받아야할까요? 약간의 두통도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는 활명수를 먹고 지켜보다가 병원에 가자고 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