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변비에 변비약 복용해도 될까요?
생리시작하고 변비가온거같아요 힘줘도안나오고 계속배가아픈데 변비약먹을까요?

생리시작하고 변비가온거같아요 힘줘도안나오고 계속배가아픈데 변비약먹을까요?

담낭절제수술후 눈충혈이 생겼는데 원인이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오른발 깊은 상처 관리 문의드립니다. 저는 2년 전부터 오른발 엄지발가락 밑 관절에 반복적으로 염증과 물참 증상이 있어 장기 치료 중이며 수술 예정입니다. 앞발과 뒤꿈치 바닥 통증으로 정상 보행이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3/29 아킬레스건 근처 뒤꿈치 부위가 나무 문 모서리에 심하게 긁혀 깊은 상처가 생겼고, 초기 관리 실패로 피부 괴사가 발생해 외과에서 괴사조직 제거 후 4차례 드레싱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후 포비돈과 5mm 메디폼으로 자가 드레싱을 계속했고, 현재는 상처가 많이 줄고 검은 딱지가 단단히 생긴 상태입니다. 진물은 없고 쓰라림도 하루 1~3회 정도 아주 미세하게 잠깐 느껴지는 수준입니다. 현재는 포비돈 없이 메디폼만 교체 중인데, 계속 메디폼만 붙여야 하는지, 딱지 상태에서 연고가 필요한지, 앞으로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그리고 이때까지 한번도 상처부위를 씻은 적이 없는데 어떻게 씻어야 하는지도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오른발 깊은 상처 관리 문의드립니다. 저는 2년 전부터 오른발 엄지발가락 밑 관절에 반복적으로 염증과 물참 증상이 있어 장기 치료 중이며 수술 예정입니다. 앞발과 뒤꿈치 바닥 통증으로 정상 보행이 어렵습니다. 그러던 중 3/29 아킬레스건 근처 뒤꿈치 부위가 나무 문 모서리에 심하게 긁혀 깊은 상처가 생겼고, 초기 관리 실패로 피부 괴사가 발생해 외과에서 괴사조직 제거 후 4차례 드레싱 치료를 받았습니다. 이후 포비돈과 5mm 메디폼으로 자가 드레싱을 계속했고, 현재는 상처가 많이 줄고 검은 딱지가 단단히 생긴 상태입니다. 진물은 없고 쓰라림도 하루 1~3회 정도 아주 미세하게 잠깐 느껴지는 수준입니다. 현재는 포비돈 없이 메디폼만 교체 중인데, 계속 메디폼만 붙여야 하는지, 딱지 상태에서 연고가 필요한지, 앞으로 어떻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지 문의드립니다. 상처 이후 신발 착용이 어려워 크록스만 신고 있습니다.

왼쪽 가슴이 묵직+찌릿하게 아파요 생리기간이라 그런가 했는데 생리끝난 (끝난지 이틀째) 오늘도 누워있는데 왼쪽 가슴이 묵직하고 찌릿하게 ..? 아프네요 갈비뼈와 가슴이 붙어있는? 그쪽을 기준으로 그래요 생리직후 있을 수 있는 증상인가요? 아님 .. 뭘까요 ㅠㅠ??

꼬리뼈쪽에 욕창초기인거 같은데 어떤 자세로 누워잇는게 좋나요? 그리고 상태가 좋아질려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병원 말구요

왼쪽 사타구니 접히는 부분쪽에 피부 안쪽 림프선인지 근육쪽인지 동그란 멍울? 혹 같이 만져지고 멍든것 처럼 아파요

다리와 발목이 붓고 무겁습니다 하지정맥 약을 처방 받을수있나요?

담낭절제술이후에 항생제 복용은 안하나요

맘모톰 관련

맘모톰관련

오늘 기점으로 사일전부터 프로뉴트리션 클로라인, 프로뉴트리션 칼로버스터 , 프로뉴트리션 듀얼플랜 다이어트 유산균 , 브로멜라인정을 섭취하였는데 특히 클로라인은 은행잎추출물(플라보노배당체)및 혈액순환 개선제로 센시아에 부원료로 수술 전 섭취 주의라고 기재되어있는데 이주 뒤에 맘모톰 시술 하는데 문제 있을까요? 아니면 금일부터 복용 안하면 상관 없을까요? 그리고 의사선생님에게 수술 당일에 복용 약들에 대해 이야기를 해야되나요? 또 생리 예정인데 수술이 가능할까요?

맘모톰 2주후 시술 예정인데 뉴트리션 클로라인(혈액순환개선) 및 다이어트 보조제 복용 며칠전까지 하였는데 괜찮을까요? 수술전 복용 하지말라고 클로라인 주의사항에 기재되어있어요! 병원에서는 의사가 처방내린 약 아니면 괜찮다고는 하는데 그리고 생리예정인데 끝날때 쯤 시술 예정인데 괜찮을까요?

맘모톰 2주후 시술 예정인데 뉴트리션 클로라인(혈액순환개선) 및 다이어트 보조제 복용 며칠전까지 하였는데 괜찮을까요? 수술전 복용 하지말라고 클로라인 주의사항에 기재되어있어요

복잡치루 수술 후 배농관 조기 탈락으로 재수술 했는데 염증이 빠지는 속도가 느려서 엉덩이 근육을 절개해서 배농해야한다는데 수술이 잘못되서 그런건 아니겠죠? 이럴 땐ㅊ대학병원으로 가야하나요?

쇄골뼈 시작부분 바로 윗부분에 몽글몽글하게 뭐가 만져지고 왼쪽은 괜찮은데 오른쪽 쇄골에 뭐가만져지면서 아픕니다 못참을정도의 고통은 아닌데 불편해요

오른쪽 갈비뼈 쪽 살이 땡겨지는 느낌들면서 쓸린것처럼 아픈데 다친적없는데 괜찬은걸가요?

30대 미혼입니다 유두의 크기가 커진것 같아서 문의하는데요 예전에는 기본 크기가 크지않았는데 언제부턴가 커졌더라구요 다른 증상은 없고.. 뭔가 출산한 경험도 없는데 변화할수 있나요? 자극이 있거나 온도차이 뭐 그런 경우 말고 그냥 평상시 크기가 예전에 비해 많이 커졌어요 이것도 나이들어가는 증상인가요

유방암 전절후 보형물복원했는데 상처부위통증과 보형물 불편감은 언제까지 가나요... 팔이 붓는 기분도 듭니다

왼쪽 검지손가락 첫번째 마디 쯤에 주방 칼 자상 입니다 1샌치 정도 비스듬하게 베이고 꼬맬정도긴 한데 상처가 괜찮아서 스테리 스트립 3개 붙여주신 후 소독과 거즈로 감싸 치료 해주셨습니다. 후 2틀 뒤 드레싱 한번 하고, 다시 2틀 뒤인 오늘 드레싱 한번 두 했습니다. 의사분과 간호사분께서 물은 약간 닿아도 괜찮은데 꼭 말려주셔야 하고, 크게 구부리면 붙은 살이 다시 터질 수 있다 하셨습니다.. 요식업이라 다음주에 일을 해야하는 상황인데 간호사분 께서 방수 테이프랑 라텍스 장갑 끼고 무리하지 않게 움직이지만 않으면 괜찮다 하시긴 했는데 검색 해보니 듀오덤 같은 테이프 붙여도 된다 하시고 다 다른데, 2-3일 마다 계속 포비돈 요오드 소독도 해야하고 일 할땐 스테리 스트랩 위에 듀오덤 같은 패치나 방수 밴드 붙여도 되나요? 요오드 소독은 2-3일에 한번씩 소독하면 안좋을까요? 병원 방문 말고 혼자 소독법, 관리법이 있을까요?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