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 저하증과 식도염 발생 가능성은?
갑상선 암 수술후에 갑상선 저하증이나 식도염이 오기도 하나요? 그러면 다시 남은 한쪽에도 암이 생길수도있는건가요??

갑상선 암 수술후에 갑상선 저하증이나 식도염이 오기도 하나요? 그러면 다시 남은 한쪽에도 암이 생길수도있는건가요??

복강경 수술을 저번 주 수요일에 하고 이번 주 화요일에 진물이랑 피가 나서 병원에 갔더니 의사 분께서 실밥 부분을 다 째고 안을 소독한 다음 거즈를 집어넣어 배꼽을 막고 밴드로 조치했습니다... 그리고 금요일 오전에 보자고 하시면서 화요일부터 목요일 저녁까지 저에게 자체적으로 거즈를 생리식염수에 적셔 하루 2~3회 갈아달라고 하셨는데 이게 배꼽으로 제가 자꾸 거즈를 넣고 해도 감염 위험이 없나요? 자꾸 배꼽 안에서 피가 많이 나고 진물도 거즈를 다 적셔서 밴드까지 젖을 정도인데 이정도면 다시 수술하고 입원해야 하나요?

2주전 칼에 베인 상처 (벌어진 정도는 1cm 미만) 따로 봉합은 안 했었고 습윤밴드랑 스테리스트립, 빨간약으로 주기적으로 드레싱만 했습니다. 물 안들어가게 방수밴드도 붙였구요. 이제 진물도 안나오고 딱지 생기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제부터는 드레싱 어떻게, 몇주에 한번 하면 되나요? 최대한 흉 덜 생기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일주일 전에 설사를 좀 여러번 하고 항문이 아파서 거울로 봤는데 살이 튀어나와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 따로 불편함은 없지만 튀어나와있는 사실이 불안해서 계속 거울로 확인했는데 더 커지거나 줄어들지 않고 그대로 있었습니다 피도 나지 않고 대변을 볼때 아프지도 않고 일상생활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제가 제 항문을 이번에 처음 본거라 원래 항문이 이렇게 생긴건가 생각이 들지만 계속 불안해서 잠도 못자고 밥도 잘 못 먹고 있습니다 괜찮은건지 한번 봐주세요..

갑상선암으로 인해 전절제 수술은 올해 2/1 진행 림프절 전이로 인해 동위원소 저용량 30 진행: 4월 15-22 퇴원하고 아직 아픈 곳이나 특별히 이전보다 더 피곤하다는 느낌은 없는데요~ 혹시 팔이나 다리 부위에 타투를 해도 괜찮은 시기일까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염의 위기나 염증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하여 혹시 관련이 있을까 싶어 여쭤봅니다~~

오래서있는 상하차 택배일 하고있어요 최근부터 발등에 혈관이 선명하게 보이고 그 부위가 간지럽습니다 허벅지도 혈관이 선명히 보입니다 혈관순환을 시켜주는 영양제를 구매할려고 합니다 추천부탁드려도 될까요? 6월초에 병원갈꺼라서 그전에 먹어볼려고 합니다ㅜㅜ

오래시간 서있는 시간이길고 택배상하차 무거운 물건을 드는경우가 많은 직업입니다 오래 서서 일하고 오면 다리 허벅지나 발등에 혈관이 선명히 보이고 간지럽고 혈관이 부워올라와 있어요 집에서 할수있는 관리방법이 있을까요? 차가운걸 대고 있는다던지,, 혈관 붓기에 좋은 영양제가 있다면 추천부탁드려요~ 병원가기전인데 ,,이러한 증상이 있은땐 어느 과로 진료를 받아야 되는지도 부탁드려요

겨드랑이 한쪽만 부었습니다 차렷자세를 하면 한쪽만 살처럼 튀어나오고 팔을 벌려거 보면 부어보입니다 통증은 따로 없터요 큰병일까요

뒤목애 아주작은 알갱이가. 만저 짐니다

하지정맥류 초기에 오메가3가 도움이 되나요? 아니면 다른 좋은 영양제나 방법이 있을까요?

다리와 특히 발등에 실핏줄이 많이 보이는데 괜찮은건가요? 점점 늘어나는 것 같아요

야간근무자이고 수면무호흡증을 동반하고 있습니다. 자면서 평균 한번~두번 정도 깨는 편이고, 자고 일어나면 다리에 쥐가 납니다. 출근 및 퇴근, 일하면서 평균 7000~9000보 사이를 걷고 근무시간 10시간중에 평균 5시간 정도를 서있는 편입니다. 172cm/82kg이고 현재 양 발가락에 가끔 피가 도는 것 같은 느낌도 들고, 오른발은 엄지발가락 아래쪽 마디뼈와 앞꿈치에 통증이 있습니다. 무슨 문제일까요?

항문 윗쪽에 피부가 트여서 안씻으면 간지럽고 씻고나면 피가 나요

저는 여자이고, 어제 항문 주위 농양 절개술 받았어요. 크기는 500원 크기에요. 수술 다음날인 오늘 아침에 내원해서 소독받고 왔어요. 근데 여자인지라 구조적으로 남자보다는 위생적으로 신경써야겠다싶어서 궁금한게있는데요. 소변 볼때마다 샤워하고 수술부위 소독하고 거즈를 끼워야하나요? 바르라고 준 소독약은 점착성 투명창상피복재에요.

병원에서는 치핵이 나아지는중이랬는데 더아파요... 연고도 안주고 진통제도 안주셨는데 낫고있는게 맞을까요!?ㅜㅠㅠ

발톱깎다가 손가락에 상처가 나서 피가 아주 조금 났는데 발톱깎이가 녹도 조금 슬었어

15년전 함몰유두 교정술을 받았습니다. 선천적으로 정도가 심해 유선을 잘라야 하고 모유수유를 할 수 없다는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현재 상태는 모양만 만들어놨으나 완벽하지는 않고 납작유두에 가깝습니다. 현재 그 내용으로 소견서를 받아야 하는데 유방초음파를 진행하면 그 내용이 확인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목 옆에 갑자기 크고 단단한 멍울이 만져지는데 어떤 병원을 가야하나요

현재 다리부종이 심해요 하지정맥은 없다했는데 ㅠ 5일째 부기가 가라앉질않네요

내진 후 더 아픈게 맞나요? 언제 가라앉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