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분리증이 있는데 미식축구 같은 운동 계속해도 되나요?
척추분리증이 있는데 엄청 심한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미식축구같은 운동을 계속 해도 될까요
척추분리증이 있는데 엄청 심한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미식축구같은 운동을 계속 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척추분리증이 있는 상태에서 미식축구와 같은 격렬한 운동은 척추에 추가적인 부담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척추분리증의 정도와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척추에 무리가 가는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격한 운동을 금하고, 허리의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현재 척추 상태를 평가받고, 운동을 계속해도 되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의 지시에 따라 적절한 운동과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이러한 치료를 수개월 간 지속하여도 증상 호전이 없을 경우 수술적 치료를 고려할 수도 있어요. 척추끼리 완전히 유합이 될 때까지 약 3개월에서 6개월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완치의 개념이라기보다는 증상 조절의 개념으로 평생 관리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늘 사랑니를 뽑았습니다 담주에 미식축구 훈련이 있어서 마우스피스도 끼고 하는데 문제가 될까요?
척추분리증이 있는데 윗몸일으키기나 이런 운동 해도 되나요?
직선으로 달리다가 점프후 다리가 베베 꼬인 상태로 착지를 해버렸는데 안 넘어지려고 버티려고 하다보니 다리에 무리가 간거 같습니다 한발씩 몸을 지탱후 앞으로 무게중심을 이동하면 다리에 힘이 확 빠져버립니다 양쪽 다 그러는데 쉬면 괜찮아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