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을 머리 바로 위에 두고자면 몸에 안좋나요?

익명 • 2023.09.13

엄마가 핸드폰을 머리위에 두고자지 말라고 하셔서요. 그것도 저는 한 20cm떨어뜨려 놓고 자는데 엄마는 한 50cm떨어뜨리고 자라는데 전자파의 거리가 멀어질수록 안좋다는 근거가 있나요?? 그리고 에어팟을 끼고자지 말라고 하시는데 전 10분짜리 영상을 틀어놓고 소리도 엄청 작게 해서 듣는데 몸에 안좋은가요??? 엄마가 에어펏 끼고자는건 기계를 몸에 두르고 자는거와 똑같다고 하셔서 근거가 있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신경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9.1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2011년 국제암연구소는 휴대전화에서 나오는 라디오파 영역의 전자파에 대한 역학조사 결과를 분석해 2B군 발암물질로 분류했다고 해요. 물론 휴대전화 전자파의 발암 가능성은 아직 동물실험에서만 확인된 결과라 인간에게 100% 적용할 수는 없지만, 다만 10년 동안 하루 30분 이상 휴대전화를 사용한 사람은 뇌에서 발생하는 암의 일종인 신경교종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2004년 역학조사 결과가 있어요. 성인도 휴대폰을 바로 머리맡에 두고 자는 것은 위험하다고 하며, 1~2m라도 반드시 거리를 두어야 좋다고 해요. 에어팟 역시 전자파도 문제지만, 외이도염 같은 것을 발생할 수 있으므로 끼고 자지 않으시길 바래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경과 관련 질문

앱 설치하면 첫 질문0원!1,900원
비대면 진료부터 처방약 픽업까지
병원이 온다이병헌 모델 이미지
QR찍고 앱 다운로드하기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