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장애(상열감, 이명, 두통, 두근거림, 흉통)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감정적으로 자극되면 신체증상이 나타납니다. 밤을 새고 무리하는 것을 장기간 한 뒤로 위 신체증상들이 지속해서 나타났는데, 안정제를 얼마동안 복용해야 할까요?
평상시에는 괜찮은데 스트레스를 받거나 감정적으로 자극되면 신체증상이 나타납니다. 밤을 새고 무리하는 것을 장기간 한 뒤로 위 신체증상들이 지속해서 나타났는데, 안정제를 얼마동안 복용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신경안정제(항불안제)의 경우 증상의 정도와 개인에 따라 적절한 처방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 내원하여 상담 받아보시거나, 비대면 진료를 통해 증상에 적절한 약을 처방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젠닥가정의학과의원 이규철 의사입니다 불안 진료 후 처방 가능합니다 .
대구광역시 중구 동덕로 123-10 2층 (삼덕동2가)
이명, 두근거림,흉통,소화불량,상열감,숨가쁨, 가슴답답함 등이 2년간 지속되었다면 생리적인 문제가 생긴 걸 수도 있나요? 아님 상담만으로 좋아질 수 있나요? 24시간 두근거림과 이명, 흉통, 긴장, 신체 특정 부분이 찌릿거립니다. 그리고 늘 짜증이 나고 무기력하고 우울합니다. 그래서 우울증도 있을까 걱정입니다. 가끔 시야가 흐려지기도 하고 멍해지기도 합니다. 그때는 주변이 약간 낯설어지며 내가 내가 아닌 느낌이 듭니다. 심리적 문제가 해결되면 괜찮아질까요, 아님 그 이후에도 한동안 약물을 사용해야 할까요? 그리고 한번씩 약물로도 조절이 안 되는 정도로 긴장하는데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강하면 약효가 잘 느껴지지 않을 수도 있는 걸까요? 진료병원을 믿고 싶은데, 제가 불안이 높아서 그런지 자꾸 의심이 됩니다. 문진표를 제대로 작성한 건지, 용량이 맞는건지 내가 약을 먹어도 될 정도인지 고민입니다. 한편으론 모든 신체증상들이 제 잘못처럼 느껴져서, 저는 마땅히 고통받아야한다는생각이 듭니다.
이명, 두근거림, 흉통이 신체화 증상이라는데 심리적 문제가 풀어지면 전과 같이 정상적으로 몸이 돌아올까요? 병원에서 신체화장애라는 언급을 들었어요.이명에서 시작되어 2년의 기간동안 증상들이 6개월 간격으로 더해지고 심해진 것 같아요.
벡불안 20, 백우울 20점이면 높은건가요? + 자율신경 검사시엔 교감신경(빨강)이 끝까지 항진되어 있고, 부교감신경(파랑)도 정상치에서 약간 올라가 있었어요.(불안증인데 부교감신경이 높대요) 약을 먹어도 흉통, 이명 등의 신체증상이 느껴져서 우울의 영향이 아닌가 의심되어요... 항우울제가 필요할까요, 상담을 꾸준히 해보면 나아질까요? 증상을 앓았던 기간은 2년으로 꽤 길었고 치료 시작한지는 2개월 지났어요. 스트레스가 심하면 두근거림, 흉부 압박감, 흉통, 두통, 관절통, 신체 여러 부위의 찌릿함이 느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