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욕 후 항문 부위 간지러움 원인은?
항문 근육통을 진단 받고 13일동안 좌욕하고 있는데요 오늘 좌욕하고 난뒤 다 말리고 옷 입었는데 오른쪽이 근육통이 있는 부위인데 그쪽이 좌욕 후 싹 딲고 말렸는데 그 후 조금 간지러워서 긁고 싶었지만 참고 잊어버렸는데 잠깐 간지러웠던건데 이건 왜 그런가요?
항문 근육통을 진단 받고 13일동안 좌욕하고 있는데요 오늘 좌욕하고 난뒤 다 말리고 옷 입었는데 오른쪽이 근육통이 있는 부위인데 그쪽이 좌욕 후 싹 딲고 말렸는데 그 후 조금 간지러워서 긁고 싶었지만 참고 잊어버렸는데 잠깐 간지러웠던건데 이건 왜 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근육통으로 좌욕 치료 중이신 상황에서 간지러움을 경험하셨군요.
좌욕 후 항문 부위가 간지러운 것은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좌욕 후 피부가 완전히 건조되지 않았을 때 습기가 남아있으면 일시적인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욕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촉진되면서 일시적으로 감각이 예민해질 수도 있어요.
항문 소양증(항문 가려움)은 치질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가 예민한 부위이기 때문에 좌욕 후 물기를 닦는 과정에서 약간의 자극만으로도 간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간지러움이 일시적이었다고 하셨으니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좌욕 후에는 항문 부위를 부드럽게 완전히 건조시켜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월로 가볍게 두드려 물기를 제거하고, 자연 건조를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간지러움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진료를 받고 계신 의사에게 이 증상을 말씀드려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걸리고 한달이 넘었는데 피도 안나고 아프지도 않고 일상생활 문제없이 다른건 다 괜찮습니다. 그런데 대변보고 나서 좌욕하면 항문옆 외부살이 상처난듯 따갑고 아프고 진물이 엄지손톱만큼 묻어 나오다 하루이틀이면 멈춥니다. 손가락으로 만져보면 상처 만진듯이 따갑고요. 진물은 물에 희석한 피같은게 묻고 시간지나서 보면 갈색의 살짝 진득한게 묻습니다. 그 갈색 진득한건 한두번 닦고나면 이후엔 물에 희석한 옅은 피같은것만 묻습니다. 그래서 찜찜해서 병원을 방문했는데 현재 증상설명하다가 의사 분이 좀 들으시더니 내시경보자고 하셔서 진물이야기는 못한채 항문검사를 했습니다. 검사결과는 수술은 필요없고 약도 필요없고 그냥 관리만 잘하면된다 고 했습니다. 별거 아니라는말에 안심해서 더 묻지도 않고 그냥 집에 돌아왔는데 대변후에 좌욕했더니 항문옆이 또 쓰리고 아프고 진물같은게 묻어 나옵니다. 이런 상태인데 좌욕을 하면 안될까요? 아니면 원래 그런거니 계속 좌욕을 열심히 하면될까요?

브라질리언왁싱 항문까지 받았습니다 저번에도 한 번 받고 항문이랑 그 근처부위만 간지럽고 따가워서 긁고 무한반복이었는데 이번에도 너무 간지럽고 따갑네요 디판테놀 연고 발라도 시간 지나면 똑같고 원장님께서 항문쪽이 피부가 여린부위긴한데 브라질리언 전체가 굉장히 예민한 부위라 딱 항문만 간지 러운 원인은 파악이 잘 안되네요 ㅠㅠㅠ 많은 털을 제거햇으면 자극이가면서 마찰이되어 피 부가 불편할순 잇는데 아까도 말씀드렸다싶이 항문쪽에 모량도 거의 없는편이라 심한 자극 이 가지도 않았을거라서요 ㅠㅠㅠ 혹시 왁스 가 피부에 안맞거나 제품성분에 약간의 알레 르기가 잇다하면 윗부분도 간지러운게 맞는데 다행이 그렇진 않으니 피부걱정은 조금 덜으 셔도 될것같아요 이렇게 답장이왔는데 피부과를 가야할까요? 학문외과를 가야할까요? 항문이 아픈게 아니긴한데 피부과에서도 항문쪽 피부 부위를 진료해주시나요…? 두드러기처럼 올라거나 그런건 없어보이는데 간지러서 벌겋고 연고 바르면 따갑습니다..ㅠㅠ

남성 고추가 요도 부분이 일시적으로 간지러움 원인?? 낮은 조금 밤에는 심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