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 여러 개 복용 시 부작용이 있나요?
공복에 철분제 아침 먹고 멀티비타민 저녁 먹고 오메가3 자기 전 콜라겐을 매일 반복해서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까? 약을 동시에 여러개 먹음 부작용 있는건 아는데 영양제를 저렇세 먹어도 부작용 생기나 궁금해
공복에 철분제 아침 먹고 멀티비타민 저녁 먹고 오메가3 자기 전 콜라겐을 매일 반복해서 먹으면 부작용이 생길까? 약을 동시에 여러개 먹음 부작용 있는건 아는데 영양제를 저렇세 먹어도 부작용 생기나 궁금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영양제 복용 방식은 대체로 적절한 편입니다.
철분제는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멀티비타민은 아침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으나, 철분제와 시간 간격을 두고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멀티비타민에 칼슘이 포함되어 있다면 철분과 2시간 이상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저녁에 복용하셔도 무방하며, 콜라겐은 자기 전에 복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시간대를 나누어 복용하시면 영양소 간의 흡수 방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양제를 장기간 복용할 경우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불필요한 영양소가 과잉 섭취될 수 있으니,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철분의 경우 필요 이상으로 섭취하면 위장 장애나 변비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본인의 철분 수치를 확인한 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복용 방식은 시간대를 분리해서 복용하고 계시므로 영양소 간 상호작용으로 인한 부작용 위험은 낮은 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진에 영양제를 구입해서 어제 오후퇴근 후 와서 너무 지쳐서 무심코 저녁먹기전 먹었더니 몇분후에 배가 부글부글 거리고 물설사 를 합니다 ㅠㅠ 전까진 안그랬는데 섭취후 저 증상때문에 화장실을 몇번이나 갔어요 아침이 되서도 이러네요 ㅠ

아르기닌, 공액리놀레산, 감마리놀레산 , 요오드, 같이 먹기 시작했어요. 같이 복용가능한가요? 전에 없던 증상이 눈이 침침해지고 뻑뻑하고 , 흰자부위가 약간노래집니다. 연관이 있나요

두뇌 건강과 탈모방지를 위해 영양제를 여러 종류 챙겨 먹어보려고 하는데, 함께 먹으면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 조합이 있는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추가로 흡수율을 높이는 복용 시간과 간 또는 신장 손상의 위험은 없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침공복: 유산균 아침 먹은 후: 카페인100mg와 테아닌200mg 오전 중으로: l-티로신, ㅣ-시스테인 (먹고 있는 엘시스테인 제품에 부원료로 비타민c와 비타민B6이 있습니다. 티로신은 비타민 B군과 같이 먹는 게 좋다는 얘기를 들어서 시스테인이랑 같이 먹어보려고 하는데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점심 공복: 징코빌로바 120mg 점심 먹은 후: 카페인100mg와 테아닌200mg 저녁 먹은 후: 루테인, 오메가3 밤: ㅣ-시스테인, 비오틴 그리고 혹시 여기서 임팩타민 시그니처정, 콜린&이노시톨, 아세틸 l-카르티닌을 추가해서 먹는다면 어느 시간대에 먹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너무 과한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