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발 없이 걷기 시작했는데 재활치료가 필요한가요?
지금 목발없이 조금씩 걸어다니고 있는데 재활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지금 목발없이 조금씩 걸어다니고 있는데 재활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제공된 관련 질문답변 목록만으로는 질문자님의 재활치료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목발 없이 걷기 시작하신 상황에서 재활치료의 필요성은 다음과 같은 요소들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부상 후 목발을 사용했던 경우, 근력 약화나 관절 경직이 발생할 수 있어 재활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성과 시기가 다르므로, 치료받고 계신 병원에서 현재 상태를 평가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새끼발가락 골절로 넷째 발가락과 함께 묶고 테이핑 했어요. 목발 처방 받았습니다. 몇 주 지나야 나아진다는데 목발 없이 발 뒤꿈치에 무게 중심 두어 걷고 출퇴근은 무리일까요? 한달 병가 사용가능한데. 병가사용이 현명한가요?

발목 골절후 붓기 완전히 빠지고 통증 완전히 사라지는 싯점을 기준으로 걷기를 시도해야한다는 답변 감하합니다. 걷기 시도 후에도 목발을 한개든 두개든 이용해서 걸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목발과 함께 해야하는 기간은 보통 얼만큼 걸리는지도 궁금합니다. 재활치료 기간은 보통 어느정도인지도 궁금합니다.

상황 : 저번주 수요일 계단 내려가다 접질러서 휴가 출발 후 서울 가자마자 병원 가줬습니다 1차 서울병원 검사 : 엑스레이 및 초음파 검사(젤 뭍혀서 하는 거) 결과 : 1도 손상이라고 했고 약 처방 및 저주파 물리치료 받았습니다 But 움직이는게 너무 아파서 고향 내려가자마자 반깁스 처방받음 3차 이번주 일요일에 복귀해서 월요일 출근했는데 붓기가 여전히 가라앉지 않고 있어 의무대 갔습니다 검사 : 엑스레이 결과 : 반대쪽 발보다 두배 가량 인대가 부어있다면서 석고 반깁스 및 목발 두개, 약 처방 받았습니다 질문 : 걷는 건 이상 없음 목발 안 짚어도 되는지? 15분 걸어서 출근해야하고 경사 높은 오르막이 있어서 목발 제한 ㅜㅜ 현재 상태 : 사진처엄 발 반대쪽에 올려두면 통증 있음, 부어있는 건 여전함(사진참고), 앉아서 발 핀 상태에서 발끝을 앞으로 당기면 접히는 부분이 당깁니다 가끔 저린 느낌이 듬
